• 홈
  • 건강

건강

사상소식지 : 210 호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대상 확대

장애인·결혼이민자·전국가구 월 평균소득 100% 이하 출산가정 둘째아이 등

 

전국가구 월 평균소득 100% 이하의 가정에서 둘째 아이를 낳으면 산모·신생아 도우미 비용을 지원 받는다.또 셋째 아이 출산 가정 및 장애아, 희귀난치성질환자, 한부모가정, 장애인산모, 결혼이민자의 경우엔 재산 기준에 관계없이 지원 받게 된다.


교육을 이수한 도우미가 2주간(쌍둥이는 3주) 대상 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영양관리와 신생아 목욕 등을 도와주는데, 56만6천원 상당의 바우처가 제공돼 산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 이내에 가능하다.


신분증·산모수첩(출생증명서)·건강보험증을 갖고 사상구보건소 4층 가족보건담당을 방문, 신청하거나 인터넷으로 복지로 사이트(http://www.bokjiro.go.kr/bjro/main.do)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가족보건계 담당자는 “우리 구를 아이 낳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그동안 전국가구 월 평균소득 50% 이하 가정과 셋째아이 출산가정에만 제공하던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며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보건소(☎310-4802)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