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교육

교육

사상소식지 : 243 호

대덕여고 학생들, 수리과학연구소.카이스트 견학

‘이매지너리’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수학 체험, 댄스.격투기 로봇 관람






대덕여고 영재학급과 ‘이공계 심화 동아리’ 소속 학생 37명이 지도교사 2명과 함께 국가수리과학연구소(NIMS)와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견학했다.


이들은 5월 3일 오전 10시께 대전에 있는 국가수리과학연구소에 도착했다. 먼저 학생들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수학체험전시관 ‘IMAGINARY’(이매지너리)를 견학했다. 이곳에서 학생들은 단순히 강의를 듣거나 전시물을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IMAGINARY’를 통해 직접 입체도형을 만들어 보거나 일기예보에 사용되는 수학공식을 알아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학을 경험해 보았다.




또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 연구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수학에 대한 학문적인 지식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수학 관련 학과로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은 연구원들의 시행착오와 경험에서 우러나온 유익한 충고와 조언도 들었다.


오후에는 카이스트(KAIST)를 방문해 캠퍼스를 둘러본 뒤 대학홍보 영상을 보고 학교 소개를 들었다. 학생들은 입시설명을 들으면서 KAIST에 진학하기 위해 보다 정확한 길을 알게 됐다.


특히 KAIST가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 로봇 분야에 관한 동영상 강의를 시청한 후 댄스 로봇과 격투기 로봇 등 KAIST의 진보된 기술이 느껴지는 갖가지 로봇들을 소개받고, 딱딱하게만 보였던 로봇들이 춤을 추는 신기한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이번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다양한 지식들을 얻었다. 학생들은 “무엇보다 어렵게만 느꼈던 수학을 보다 더 친근하게 느끼게 됐고, 특히 이공계 계열로의 진학과 관련해 많은 것을 느끼고 알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청소년기자  유소영 (대덕여고1)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