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열린마당

열린마당

사상소식지 : 315 호

"사상 지역의 흥미로운 소식 전할게요"

사상구 청소년 기자단 10기 출범
활동 우수자 구청장 표창 수여





사상구를 알릴 재능 있는 청소년 기자 10명이 본격활동에 나선다.

사상구는 관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만13∼18세)으로 구성된 '제10기 사상구 청소년 기자단' 합격자 10명을 발표했다.

선발된 청소년 기자단은 5월∼내년 2월까지 청소년의 시각에서 학교와 지역에서 일어나는 흥미롭고 유익한 소식을 기사와 사진 등 콘텐츠로 제작한다. 작성한 기사는 사상구청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사상소식에 게재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사상구는 청소년 기자단에게 7월 중 언론사 현직기자 등이 기사 작성과 취재요령 등에 대해 교육한다. 또 8월에는 언론사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한다.

10기 청소년 기자단 조수아(신라중학교 3학년) 양은 "무엇보다 사상구에 대한 선입견과 알지 못해 오해하는 부분들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드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9기 우수활동자로 구청장 표창을 수상한 이서영(주례여고 3학년) 양은 "청소년 기자단 활동을 통해 주위에서 일어나는 상황들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자세히 살펴보게 된 계기가 됐다"며 "올해도 기자단으로서 성실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과(☎310-4072)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