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구정

구정

사상소식지 : 299 호

학장천 강변갤러리 입구에 캘리그래피 포토존 조성

학장천 강변갤러리
 
학장천 강변갤러리에서 명화를 감상하는 주민들.


명화도 감상하고 사진도 찍으면서 코로나 블루 해소하기를…

사상구가 학장천에 강변길을 산책하면서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강변갤러리’를 조성한 데 이어 ‘캘리그래피 포토존’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상구는 지난해 봄에 학장천·구덕천 합류지점~학장동 성심병원까지 길이 700m의 보행로 옆 캔틸레버 옹벽에 명화 60점을 설치하는 등 ‘학장천 고향의 강 강변갤러리’를 조성했다.

최근 학장천 강변갤러리 입구에 새로 조성된 ‘캘리그래피 포토존’

 
최근 학장천 강변갤러리 입구에 새로 조성된 ‘캘리그래피 포토존’
 

이후 학장천을 찾는 주민들이 늘어나자 최근에는 ‘강변갤러리’ 초입 구간인 학장천·구덕천 합류지점 옹벽에 캘리그래피 “학장천이 좋다. 함께 걷는 너도 좋다”와 물고기모양의 ‘벤치 포토존’을 설치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학장천은 도심 내 아파트 중심의 주거지역 가까이에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가족 단위의 이용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깨끗하고 안전한 하천변 보행로가 있는 친환경 생태하천인 학장천에 전국 최초로 하천과 명작을 접목한 ‘강변갤러리’를 조성해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강변갤러리에 대한 인근 지역주민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멀리서도 명화를 감상하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계속 증가하자 구청에서는 소중한 분들과 사진을 찍으면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캘리그래피 포토존’을 조성했다.

사상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캘리그래피 포토존’을 만들었다”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건설과(☎310-4682)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