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주요뉴스

주요뉴스

사상소식지 : 237 호

사상구 ‘국민통합 우수사례’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2년 연속 수상

2014년 희망디딤돌 복지공동체사업 최우수     
2015년 우리는 하나데이 프로젝트 우수


보건복지부 ‘복지사각지대 해소’ 최우수 지자체 선정
보건복지부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우수 지자체 선정

 

 

 


사상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민통합에 힘써 ‘2년 연속 우수사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상구는 11월 9일 오후 대전광역시청 대강당에서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위원장 한광옥) 주최로 열린 2015 국민통합 우수사례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 ‘우리는 하나데이 프로젝트’가 우수상을 받았다.


이에 앞서 사상구는 지난해 12월에도 국민대통합위원회 국민통합 우수사례에서 ‘희망디딤돌 복지공동체 사업’으로 최고의 영예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에 우수사례로 선정된 ‘우리는 하나데이 프로젝트’는 민.관이 협력해 내.외국인 간의 이질감과 갈등을 해소하고, 다문화인의 안정된 정착 및 사회통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상구는 그동안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부산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이주민 문화센터 등과 함께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체를 구성해 참여와 소통이 있는 문화행사를 개최해왔다.


또 외국인 무료진료의 날, 다문화가족 운영 음식업소 후견인제 등을 통해 외국인의 국내 정착을 지원해왔을 뿐만 아니라 다문화 특화거리, 다문화나눔터 등 통합의 공간을 조성하는데 힘써 왔다.


한편 사상구는 11월 18일 통장들로 이뤄진 복지기동대와 동 희망디딤돌 복지공동체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온 힘을 기울인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로부터 ‘최우수상’과 시상금 2천만원을 받게 됐다. 또 10월 22일 ‘2015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에 대한 평가(보건복지부 주관) 결과,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포상금 3천만원을 받았다.


복지정책과(☎310-4362, 4342)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