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뉴스
주요뉴스
사상소식지 : 226 호
사상구 상복 터졌네… 희망디딤돌 복지 2관왕,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중앙기관.부산시 평가
총 38개 부문 휩쓸어
12월 8일 서울에서 열린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송숙희 구청장(사진 왼쪽)이 행정자치부로부터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사상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최고의 영예인 최우수상을 연거푸 받아 ‘2년 연속 복지 2관왕’의 타이틀을 안았다. 또 행정자치부가 전국 광역시.도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심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상구의 ‘희망디딤돌 복지공동체 사업’은 12월 15일 대통령 직속 국민대통합위원회의 ‘지방자치단체 국민통합 우수사례 심사’에서 최고의 영예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11월 28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등이 개최한 ‘2014년 대한민국 지역사회복지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희망디딤돌 복지공동체 사업’은 주민들 스스로 긴급 위기가정을 찾아내 집수리도 해주고, 생계비도 후원하는 등 위기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맞춤형으로 지원해 복지공동체의 전국적인 롤 모델이 되고 있다.
한편 사상구는 기업민원지원센터 운영, 다문화 일일 상담관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대행, 목요 야간 민원실 운영 등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2면〉
복지정책과(☎310-4342)
종합민원과(☎310-4262)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