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주요뉴스

주요뉴스

사상소식지 : 210 호

‘나눔으로 하나 되는 사상’ 함께 만들어요

제3회 나눔박람회 9월 10일 애플아울렛 광장서 개최

 

제3회 사상나눔박람회가 오는 9월 10일 애플아울렛 광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박람회 때 선보인 '플래시 몹'

 

 

제3회 사상나눔박람회가 오는 9월 10일 오전 10시∼오후 4시 괘법동 애플아울렛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나눔으로 하나 되는 사상’을 주제로 하며, 사상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주관하고, 부산은행과 사상라이온스클럽이 후원한다.


박람회 행사는 풍물 공연에 이어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나눔 퍼포먼스, 선한이웃 나눔 마당 순회, 재능나눔 봉사단체의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장애인을 위해 수화통역사의 동시통역도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나눔 퍼포먼스’는 감사편지 낭독, 나눔 릴레이, ‘소망 품은 동전 밭’ 가꾸기, 나눔 산타 출동으로 꾸며진다. 기부자 5명이 릴레이로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과 성품을 전달하는 행사도 펼쳐진다. 이어 박람회 참가자들이 가져온 저금통의 동전을 대형박스에 뿌려 ‘소망 품은 동전 밭’으로 일군다. 또 신나는 풍물패와 함께 ‘나눔 산타’가 등장해 후원자를 가장 많이 발굴하는 참가자에게 선물을 줄 예정이다.


아울러 10개의 부스도 마련된다. 기부 받은 의류·신발·주방용품을 나눠주는 부스를 비롯해 교복나눔 1004운동 부스, 희망쿠폰 나눔 가게, 푸드마켓 등이 설치된다.


‘나눔 탑 쌓기’도 진행되는데, 집안에 남는 생필품을 가져와 광장에 정성스레 쌓아두면 박람회가 끝난 뒤 사상구 푸드마켓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나눠준다.


사회복지협의체 관계자는 “전국 최초의 나눔도시 사상을 ‘나눔으로 하나 되는 사상’으로 만들기 위해 박람회를 개최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복지정책과(☎310-4348)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