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문화

문화

검색영역

총게시물 : 4건 / 페이지 : 1/1

소년소녀합창단 멋진 하모니에 환호
소년소녀합창단 멋진 하모니에 환호
가족음악회에서 아름다운 동요·신나는 뮤지컬 선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년소녀합창단과 가족들을 위한 콘서트가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16일 저녁 다누림센터 다누림홀에서는 사상구 소년소녀합창단 가족음악회가 열려, 합창단원과 가족 등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합창단(지휘자 박희정)이 맑고 고운 목소리로 동요 ‘숲속 풍경’(석광희 곡)과 ‘엄마의 이야기’(조원호 곡), ‘할아버지의 시계’(미국 민요) 등 3곡을 잇따라 선사하자 다누림홀을 가득 메운 300여 청중들의 박수와 환호가 쏟아졌다. 이어 소프라노 백선경과 청소년 3인조 밴드 G.Wave가‘Once Upon a Time’, ‘Bless You Medley’ 등을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다시 무대에 등장한 합창단은 슈퍼 헤비급 10대 소녀 트레이시가 TV댄스경연대회에 도전해 자신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뮤지컬 ‘헤어스프레이’의 히트곡 ‘Good Morning Baltimore’등 4곡을 신나고 경쾌한 춤과 함께 선사, 청중들의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문화홍보과(☎310-4064)
2013-06-01
승학사 석조여래좌상, 시 문화재자료 지정
승학사 석조여래좌상, 시 문화재자료 지정
승학사 석조여래좌상이 부산시 문화재자료로 신규 지정됐다.   부산시 문화재위원회는 사상구 학감대로 49번길 54-36 승학사(주지 종욱스님) 석조여래좌상(石造如來坐像·1구)을 부산시 문화재자료 제67호로 지정하는 등 13점의 문화재를 신규 지정했다고 3일 밝혔다. 승학사 석조여래좌상은 250년 전 18세기 중엽 석조불상의 원형을 갖추고 있으며, 예술적·문화적 가치가 높은데다 경상도지역(낙동강 및 동해안 일대)의 불상조각 양식을 연구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자료로 평가 받고 있다.                    문화홍보과(☎310-4062)
2013-06-01
詩의 풍경 <26> 마음의 귀를 키우다
詩의 풍경 <26> 마음의 귀를 키우다
진명주(시인)   불행의 대부분은 경청할 줄 몰라서 그렇게 되는 듯. 비극의 대부분은 경청하지 않아서 그렇게 되는 듯. 아, 오늘날처럼 경청이 필요한 때는 없는 듯. 대통령이든 신(神)이든 어른이든 애이든 아저씨든 아줌마든 무슨 소리이든지 간에 내 안팎의 소리를 경청할 줄 알면 세상이 조금은 좋아질 듯. 모든 귀가 막혀 있어 우리의 행성은 캄캄하고 기가 막혀 죽어가고 있는 듯. 그게 무슨 소리이든지 간에, 제 이를 닦는 소리라고 하더라도, 그걸 경청할 때 지평선과 우주를 관통하는 한 고요 속에 세계는 행여나 한 송이 꽃 필 듯.                 정현종, 〈경청〉 전문     배탈이 났다. 전날 저녁 외식을 했는데 음식이 상했던 것일까? 딱히 이거다 짚어지는 것이 그것 외에는 달리 없다. 같이 먹은 이가 아무 이상 없기에 시간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생각했는데 어라, 상태가 생각보다 심하다. 결국 병원신세를 지고서야 배탈은 멈추었다. 탈이 나는 것은 조심하라는 몸이 나에게 보내는 경고다. 마음에 짚이는 음식들을 멀리하는 것은 몸의 말을 알아들었다는 내 마음의 신호다. 몸이 내게 보내는 이야기를 알아듣는 것은 내가 내 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내가 나를 내 몸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이들은 서로의 눈을 바라만 봐도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 수 있다고 하지 않는가. 작정하고 앉아 냉장고를 정리한다. 냉장실 가득한 내용물들을 꺼내 정리를 한다. 마음이 개운하다. 문제는 냉동실이다. 한 겹 두 겹 유통기한 날짜를 감추고 있는 검은 봉지 속 덩어리들. 사람과 사람 사이 문제가 생기는 것도 서로의 마음을 저렇게 검은 봉지 속에 넣어 놓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남의 말은 들으려고도 보려고도 하지 않고 오직 제 고집에 사로잡혀 꽁꽁 얼어있는 마음들이 탈을 일으키는 것이다. 봉투를 풀어 내용물을 확인한다. 먹을 것은 투명한 봉투로 옮겨 담고 유통기한이 지난 것은 버린다. 손 댄 김에 저녁 찬거리를 위해 얼어붙은 생선을 해동시킨다. 내가 나를 바라보듯 전자레인지 안에서 녹고 있는 생선을 본다. 얼어붙은 마음이 녹고 있다. 내가 내 말에 귀를 기울이듯 당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순간이다. 바로 그 자리다.
2013-06-01
문화카드 신규발급·재충전 안내
□ 발급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문화카드 신규 및 재발급 대상자□ 발급기간 : 3월 18일~(선착순) □ 발급방법 : 동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발급내용 : 가구당 문화카드 1매(연간 5만원)                      청소년(만 10~19세)은 개인별카드 별도 지급/추가충전□ 사용방법 : 도서구입, 영화 및 공연관람 등 ※기존카드 소지자는 재충전 사용가능□ 문의    카드발급, 이용문의 : ☎1544-3412  사용내역, 수령등록, 충전 : ☎1544-7500    동주민센터, 문화홍보과 : ☎310-4075
2013-06-0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