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문화

문화

검색영역

총게시물 : 4건 / 페이지 : 1/1

음악꿈나무들 멋진 하모니에 박수갈채
음악꿈나무들 멋진 하모니에 박수갈채
소년소녀합창단 창단식제1회 정기연주회 성황     사상구 소년소녀합창단이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으며 데뷔했다.소년소녀합창단(지휘자 박희정)은 24일 오후 7시 다누림센터 다누림홀에서 창단식 및 제1회 정기연주회를 가졌다.이날 62명의 합창단 단원들이 맑고 고운 목소리로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꿈의 조각배’, ‘Heal The World’(마이클 잭슨) 등 10여 곡을 선사하자 다누림홀을 가득 메운 300여 청중들의 환호와 박수가 쏟아졌다.또 Sunia Soko Loga와 ‘문화공감’이 특별출연해 솔로와 남성4중창으로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영화 ‘라이온킹’ OST)과 ‘Stein Song’(축배의 노래) 등을 부르며 창단을 축하했다.앞으로 소년소녀합창단은 우리 구 대표로 전국소년소녀합창경연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가을에 열리는 사상강변축제에 특별 출연해 축하공연을 하고,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위문 공연하는 등 음악봉사 활동도 할 계획이다. 우리 구의 문화사절로서 문화교류 공연도 다녀올 예정이다.문화홍보과(☎310-4064)
2013-01-31
詩의 풍경 <22> 사랑의 표정
詩의 풍경 <22> 사랑의 표정
                                                 진명주(시인)     쌀을 씻어 안치는데 어머니가 안 보인다그리 멀지 않은 곳에 어머니가 계실 것이다나는, 김씨! 하고 부른다사람들이 들으면 저런 싸가지 할 것이다화장실에서 어머니가어!하신다나는 빤히 알면서뭐해?하고 묻는다어머니가어, 그냥 앉아 있어 왜?하신다나는그냥 불러봤어하고는가스레인지에 불을 붙인다언제 나올지 모르는 똥을 누려고지금 변기 위에 앉아 계시는 어머니는나이가 여든다섯이다나는 어머니보다 마흔 한 살이 어리다어려도어머니와 아들 사인데 사십 년 정도는 친구 아닌가밥이 끓는다엄마, 오늘 남대문시장 갈까?왜?그냥 엄마가 임마 같다                임희구 〈김씨〉 전문     등골탑을 아시나요? 치솟는 등록금이 얼마나 버거운지, 자녀를 대학까지 졸업시키려면 부모의 등골이 휜다고 해서 나온 신조어입니다. 가계부채는 나날이 늘고, 힘들게 키운 자식이 자신의 기대치에 못 미쳐 부모는 속이 상하고, 자신을 믿어 주지 않는 부모로 인해 자식은 속이 상합니다.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바로 우리집, 옆집, 뒷집 이야기입니다. 우리동네 뒷동네 옆마을 이야기입니다. 집집마다 한숨이 늘어갑니다. 무자식이 상팔자라는 소리가 늘어갑니다. 힘들다 힘들다 마음의 상처를 외치던 사람들은 이왕 이렇게 살 거, 하고 싶은 거나 하고 살자. ‘버킷 리스트’(죽기 전에 해보고 싶은 일을 적은 목록)를 작성합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을 이루고 나면 행복해질까요? 아홉을 가지면 하나를 채워 열 개를 가지고 싶은 게 인간의 욕심인데 말입니다. 힘든 세상살이, 그래서 가열차게 힐링의 바람이 불어 대는군요.구석진 곳 눈덩이가 아직도 녹지 않고 있습니다. 단단해진 눈덩이는 매연과 오물로 뒤덮여 설레임은 사라지고 거리의 흉물로 자리합니다. 우리 마음 속 순수했던 마음들이 저리 뭉쳐져 추한 욕심으로 응달진 곳 자리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내가 당신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당신을 힘들게 했다면 용서하십시오. 사랑이라는 이름을 멀지 않은 곳에 놓겠습니다. 부르면 응, 하고 들을 거리에. 어딨어? 하고 물을 정도에. 그 대답이 들릴 정도, 마음의 지척에 놓겠습니다.
2013-01-31
임산부를 위한 도서 택배 서비스
“건강하고 똑똑한 아기를 낳아 훌륭하게 키울 수 있도록 도서관이 도와드립니다.”사상도서관이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도서대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도서관 독서회원으로 가입한 뒤 임신·출산·육아도서를 대출신청하면 5권까지 28일간 무료로 빌려준다.책을 다 읽고 도서관에 연락하면 직원들이 임산부 가정을 방문, 대출 도서를 회수하고 새 책을 빌려준다.도서관 종합자료실 담당자는 “예비엄마에게는 독서 태교의 기회를 제공하고, 태아에게는 조기 독서습관을 기르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사상도서관(☎310-7960∼1)
2013-01-31
문화학교, 21개 강좌 수강생 850명 모집
사상문화원이 제34기 문화학교 수강생 850명을 모집한다,문화원 문화학교는 2월 1일부터 다누림센터 2층 강의실과 1층 공연장에서 ‘이경의 맛있는 사상 노래교실’을 비롯해 아름다운 기공, 다도교실, 찾아가는 미술관, 오카리나교실, 스 포츠댄스 등 21개 강좌를 개설해 3개월 동안 운영한다.월 수강료는 1만원∼3만원(문화원 회원은 50% 할인)이며, 강좌 당 20∼200명이 수강할 수 있다. 2월 15일까지 선착순 접수.사상문화원(☎316-9111, 327-9111)     제34기 문화학교 프로그램▷맛있는 사상 노래교실(화 오후 2시)▷사주와 건강(월 오후 3시) ▷다도교실(화 오후 2시)▷아름다운 기공(화·목·금 오후 5시)▷찾아가는 미술관(목 오전 10시30분)▷오카리나 교실 초급(월 오전 9시20분)▷오카리나 교실 중급(월 오전 10시25분)▷속성 한문 검정반A(화·수 오후 1시)▷속성 한문 검정반B(수·목 오후 3시30분)▷명심보감(수 오전 10시, 목 오후 1시)▷영어교실(월·금 오전 11시30분)▷웰빙건강요가(월·수·금 오후 2시)▷웰빙건강요가 야간(월·수·금 오후 6시30분) ▷고전무용 기본(월·금 오전 9시30분)▷고전무용 중급A(월·금 오전 10시40분)▷고전무용 중급B(월·금 오전 11시50분)▷라인댄스(월·수 오후 4시)▷스포츠댄스 초급(수·목 낮 12시30분)▷스포츠댄스 중급(수·목 오전 11시30분)▷스포츠댄스 고급(수·목 오전 10시30분)▷강강술래(화 오전 11시)
2013-01-3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