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교육

교육

검색영역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사상인디스테이션이 ‘들썩들썩’
사상인디스테이션이 ‘들썩들썩’
6월 8일(토) 오후 3시 같은 곳에서 제2회 악(樂) 소리 나는 토요일 행사 5월 11일 토요일 오후 경전철 사상역 앞에 위치한 ‘사상인디스테이션’은 청소년들의 환호와 함성으로 떠나갈 듯했다. 끼와 열정이 넘치는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인 ‘2019 제1회 사상강변 청소년어울림마당’(악樂 소리 나는 토요일)에 참여한 학생들은 열광의 도가니에 빠졌다. 특히 빼어난 가창력으로 승부를 겨루는 청소년가요제가 펼쳐진 사상인디스테이션 ‘소란동’은 뜨거운 열기가 넘쳐났다. 이날 300여명의 중·고등학생들은 가요제에 출전한 친구들을 응원하느라 목이 쉴 정도였다. 또 청소년들의 미래 꿈 찾기에 도움을 주는 각종 부스들을 순회하면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기는 학생도 200명이 넘었다. 제2회 청소년어울림마당(악樂 소리 나는 토요일)은 오는 6월 8일(토) 오후 3시~5시 사상인디스테이션에서 진행되며, 청소년가요제와 테마가 있는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복지서비스과(☎310-4296) 사상구청소년수련관(☎316-2214~7)  
2019-05-31
사상아, 노~올자 특별전 보러오세요
사상아, 노~올자 특별전 보러오세요
사상생활사박물관, 70~80년대 ‘추억의 문방구’ 재현·전시 사상생활사박물관이 그때 그 시절 놀이문화를 재현한 ‘사상아, 노~올자’ 특별전을 열고 있다. 생활사박물관 개관 3주년 기념 특별기획전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5월부터 8월 말까지 개최되며, 옛날 문방구를 재현하여 70~80년대 문구류와 완구류, 먹거리 등 추억의 물건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5월 29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추억의 문방구놀이’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무료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삼덕초등학교 옆에 있는 사상생활사박물관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문을 열며, 매주 월요일(공휴일이면 다음날) 휴관한다. 관람료는 무료. 사상생활사박물관(☎310-5136~8)  
2019-05-31
뮤즈·D.O.S·가온해·복지실봉사단, 덕포여자중학교의 자랑스러운 재능꾼
뮤즈·D.O.S·가온해·복지실봉사단, 덕포여자중학교의 자랑스러운 재능꾼
덕포여자중학교에는 ‘뮤즈’, ‘가온해’, ‘D.O.S’, ‘복지실봉사단’ 등 여러 동아리가 있다.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는 자랑스러운 덕포여중 동아리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고자 한다. 자랑스러운 美의 모임 ‘뮤즈’ ‘뮤즈’는 그림동아리다. ‘뮤즈’의 뜻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예술과 학문의 여신을 말한다. 뮤즈는 그림을 좋아하고, 장래 희망이 미술과 관련된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다. 뮤즈 회원들은 3층 매직랜드인 뮤즈 동아리실에서 점심시간마다 모여서 그림을 그리고, 2주에 한 번씩 바뀐 주제에 맞게 작품 활동을 한다. 또 금요일마다 정해진 시간 안에 크로키 연습을 하고, 2주에 한 번씩 외부 초청강사로부터 교육 받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미래의 작가 모임 ‘가온해’ ‘가온해’는 글을 쓰는 동아리다. ‘가온해’는 세상의 중심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가온해’ 회원들은 5층 가온해 동아리실에서 점심시간마다 모여 글을 쓴다. 또 연극과 영화 등을 보고, 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끼가 넘치는 춤꾼들의 모임 ‘D.O.S’ ‘D.O.S’는 춤을 추는 동아리다. ‘D.O.S’ 뜻은 ‘Dance of School’의 약자다. ’D.O.S’에서도 많은 활동들을 하는데, 학교 행사나 각종 초청공연에 참여하기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꾸준히 연습을 한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복지실봉사단’ 복지실은 덕포여중 학생이라면 누구나 올 수 있는 공간이다. 학생들의 마음의 안식처이며, 휴게실 같은 존재다. 다양한 프로그램(가족체험, 진로체험, 문학기행, 멘토링 등)과 월 1회 이벤트 등을 통해 학교와 학생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복지실봉사단’은 월 1회 토요일마다 봉사활동을 한다. ‘푸드아트테라피’ 활동을 통해 학교에서 음식을 만들어 괘법경로당에 전해드리고, 어르신들과 1,3세대 이해활동 프로그램(스피드퀴즈, 환경정화, 안마, 말벗해드리기 등)을 같이한다. 뿐만 아니라 교내 복지실 행사 홍보단으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사상구종합사회복지관 등과 함께 연말 성탄행사도 개최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기자 김소명(덕포여중3) 청소년기자 고예영(덕포여중3)
2019-05-3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