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열린마당
총게시물 : 5건 / 페이지 : 1/1
- ‘마라톤 풀코스 100회 완주’ 대기록에 도전
- 여자 마라토너 권순희 씨, 국내외 대회 휩쓸어 백양산·삼락생태공원서 11년째 꾸준히 운동 “오늘도 마라톤 풀코스 100회 완주를 목표로 힘차게 뛰겠습니다.” ‘부산아지매’, ‘행운아’로 불리는 권순희(45·주부·사상구 모라동) 씨는 현재의 추세라면 2~3년 안에 대기록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마라톤을 시작한 지 11년째라는 권순희 씨는 3월 초 현재 풀코스를 80회 완주했으며, 하프코스는 200회 이상 완주했다. 또 지난해 11월 제18회 부산마라톤대회에서 우승했을 뿐만 아니라 올 2월 일본 와카야마현 아리타시 마라톤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는 등 국내외 각종 대회에서 90% 이상 입상했다고 한다. 전국 대회에 참가하면 “부산아지매 권순희 파이팅”을 외치는 동호인들의 응원에 힘입어 3시간 이내의 뛰어난 기록으로 가장 먼저 결승 테이프를 끊는 저력을 발휘해 주위를 놀라게 한다. 이처럼 자타가 인정하는 ‘아마추어 여자 마라톤 최강자’ 자리를 수년 째 지킬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훈련과 ‘마라톤을 여행처럼 즐기자’는 인생철학 덕분이라고 말한다. 11년째 꾸준히 운동해왔다는 권 씨는 매주 2~3회(1회당 10㎞)씩 백양산 임도와 삼락생태공원 갈맷길을 연습장 삼아 달리고 있는데, 최근 AI(조류인플루엔자) 때문에 삼락공원을 사용하지 못해 아쉽다고 얘기한다. 권 씨는 “꾸준히 달리면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열심히 뛰면서 사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정말 뿌듯하다”며 지역 주민들에게도 마라톤 입문을 권유했다.
- 2017-03-31
- [SNS로 보는 사상] 3월호
- www.facebook.com/funbssasang 학장천 봄맞이 대청소 학장동 새마을부녀회·협의회·청년회는 봄맞이 대청소를 했습니다. 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동양아파트 도로 주변 화단 쪽과 학장천도 깔끔하게 청소했습니다. 하천 주변에는 담배꽁초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예전 생각하면 아주 많이 깨끗 해졌습니다. 여름에는 하천에 물고기도 산다고 합니다. 서광옥(SNS 서포터즈) 어린이 벼룩시장 첫 개최 착한육아공작소 ‘팔방미인’에서는 학장동 새마을문고와 함께 올해 첫 벼룩시장 시작합니다. 아이들이 하는 벼룩시장이라 시간(3월 12일 오후 1~3시 학장반도상가 부산은행 앞)이 짧아요. 말 그대로 ‘반짝’ 벼룩시장~~ 참가 신청 받습니다. 구경오세요~~^^ 김진순(SNS 서포터즈) 사랑의 안경 나눔 3월 2일 사상구장애인복지관에서는 ㈜다비치안경 부산지부 ‘눈건강 지킴이 봉사단’과 함께하는 ‘사랑의 안경 나눔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시력검사와 무료 안경지원을 통해 이용자 45명에게 또렷하고 밝은 세상을 선물해주셨는데요!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안경을 맞출 수 있어 아주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답니다. ^_^ 사상구장애인복지관(SNS 담당자)
- 2017-03-31
- 새봄맞아 전봇대가 새옷을 입었어요
- 사상구와 ‘전주 미관개선 및 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한국전력 북부산지사(지사장 배상달)는 최근 덕포2동 덕포초등학교 인근 전주 20기에 교통안전 문구를 담은 표지시트를 부착했다. 또 부산서부터미널과 경전철 사상역 앞 전봇대에는 서산낙조(西山落照 가을 해질녘 낙동강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말하는데 저녁노을과 낙동강, 그리고 갈대숲 등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등 ‘사상팔경’(沙上八景)이 도안된 표지시트를 설치했다. 한국전력 북부산지사(☎309-2248)
- 2017-03-31
- 독자 퀴즈 마당 3월호
- 2017-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