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열린마당

열린마당

검색영역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제3회 아이사랑 가족사랑 사진공모전 최우수, 김숙자 씨 가족여행
제3회 아이사랑 가족사랑 사진공모전 최우수, 김숙자 씨 가족여행
사상구가 ‘제8회 인구의 날’을 맞아 마련한 ‘제3회 아이사랑 가족사랑 사진공모전’에서 김숙자 씨가 영예의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숙자 씨의 작품 ‘가족여행’은 3대가 모여 함께 떠난 여행 중 찍은 가족사진으로, 다복하고 화목한 모습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 공모전의 취지에 가장 적합한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집에서 준비한 돌잔치’(김희진)를 비롯해, 막내 동생이 태어나서 너무 좋은 형과 누나의 모습을 담은 ‘니가 태어나서 너무 좋아’(김현진), 하트 조형물에서 가족사진을 찍은 ‘사랑에 푹 빠진 우리 가족~~!’(박홍숙) 등 3점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우리 아들이 주인공’(신유정), ‘아빠 기차가 제일 좋아요!’(김언희) 등 5점이 뽑혔다. ‘아이와 함께한 행복한 가족’을 주제로 한 이번 사진공모전은 총 149점이 응모했으며, 수상작 9점을 포함한 응모작품은 아크릴 액자로 제작되어 7월 8일~12일까지 구청 1층 사상갤러리에서 전시된 뒤 응모자에게 증정된다.                                                    복지정책과(☎310-5271) 사진 위에서부터 ①최우수-가족여행(김숙자) ②우수-집에서 준비한 돌잔치(김희진), ③우수-니가 태어나서 너무 좋아(김현진) ④우수-사랑에 푹 빠진 우리 가족~~!(박홍숙)  
2019-08-01
드림스타트 아동들, 3·1운동 100주년 기념 역사탐방 실시
드림스타트 아동들, 3·1운동 100주년 기념 역사탐방 실시
사학과 교수와 함께 밀양 의열기념관 등 견학…  애국지사 독립정신 되새겨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사상구 드림스타트가 역사탐방을 실시했다. 7월 2일 진행된 역사탐방에는 초등학교 4~6학년 12명이 참여했으며, 부산대학교 사학과 교수이자 민주시민교육원 부원장으로 재직 중인 김용태 교수가 함께했다. 이들은 독립운동가를 가장 많이 배출한 밀양 지역을 찾아가 박차정 의사 묘소에 헌화한 뒤 의열기념관과 해천 항일운동 테마거리 등을 함께 둘러보면서 잃어버린 나라를 되찾기 위해 맹렬히 투쟁했던 애국지사들의 독립정신을 되새겼다. 아울러 역사탐방에 앞서 ‘왜 우리는 일본의 식민지가 되었는지’, ‘그 시대 민중들의 삶의 모습은 어떠했는지’, 그리고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어떤 활동들을 하였는지’라는 주제로 4차례에 걸쳐 이론교육도 했다. 복지서비스과 관계자는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생생한 역사교육’을 통해 독립운동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를 드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복지서비스과(☎310-3291)
2019-08-01
SNS로 보는 사상 (7월호)
SNS로 보는 사상 (7월호)
재난대응 안전부산훈련 실시 6월 26일 신라대학교 대학본부동 앞에서 안전부산훈련을 했습니다. 하루 종일 장대비가 내리는 가운데 구청직원, 학교직원, 소방관, 경찰, 적십자봉사회 회원 등 수많은 인원들이 재난대응훈련을 했습니다. 모두들 수고 많았습니다. 안전한 부산, 안전한 사상!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송정란(SNS 서포터즈) 피노키오랑 데이트를! “어서와~ 백양낙조전망대는 처음이지?” 피노키오가 말을 걸어오는 것 같단다. 한참을 ‘탐색모드’더니 결국은 손잡고 사진 찍는 아이^^ 그저 사랑스럽습니다♡ 낙조가 드리워져 어여쁜 저녁하늘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가끔 피노키오랑 데이트도 할 겸 또 바람 쐬러 가야겠네요. 진미경(SNS 서포터즈) 학장천 생태탐사대 대천천 탐방 학장천 생태환경탐사대가 7월 6일 화명동 대천천에 나타났습니다. 대천천네트워크 대표님의 이야기를 듣고, 하천으로 나가 여러 가지 물고기들을 직접 잡아보았습니다. 너무 맑고 깨끗한 하천에 깜짝 놀랐어요. 앞으로 더 깨끗한 학장천을 위해 많이 보고 배우며 노력하자고 다짐했습니다. 학장천 생태탐사대 파이팅~♥ 김진순(SNS 서포터즈)
2019-08-0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