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열린마당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 외국인과 함께 하는 다문화축제 구경 오세요~
- 6월 24일 르네시떼 광장… 이주민가요제·벼룩시장 등 열려 ‘2018 외국인과 함께하는 다문화축제’가 오는 6월 24일 일요일 사상구 괘법동 르네시떼 광장에서 열린다. 축제의 메인 행사로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2018 대한민국 이주민가요제 부산지역 예선’에는 결혼이주여성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등이 출전해 평소 갈고 닦은 한국 가요 실력을 맘껏 뽐낸다. 1~3위 입상자는 오는 10월 1일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이주민가요제 본선’(대상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등) 무대에 부산 대표로 참가한다. 가요제 참가를 희망하는 다문화인은 (사)삼산거주외국인지원협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 이날 오전 10시부터 광장에서는 결혼이주여성과 유학생 등이 벼룩시장을 열고, 세계 각국의 수공예품과 전통의상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삼산거주외국인지원협회(☎902-2248 www.samsan2121.or.kr)
- 2018-05-30
- 어린이날 대축제와 장애인 봄나들이
- 5월 5일 구청 광장에서 주례교회 주최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대축제’(꿈을 먹고 살지요)가 열려, 아이와 부모 등 2천여명이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사상구장애인복지관 장애인들은 4월 29일 사상JCI, 사상신협, 신라대 봉사동아리 ‘줌’ 회원들과 함께 경북 고령 대가야 역사테마 관광지로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 2018-05-30
- [SNS로 보는 사상] 5월호
- www.facebook.com/funbssasang 어르신 잔치 한마당 봉사활동 어버이날을 맞아 5월 3일 학장종합사회복지관에서 경로잔치가 펼쳐졌습니다.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가슴에 꽃을 달아 드렸습니다. 엄궁동, 학장동 자원봉사자들이 수고를 많이 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일 참여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서광옥(SNS 서포터즈) 다행복 마을교육활동가 워크숍 푸르름을 상징하는 5월, 사상다행복 마을교육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다. 아이들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자 사상구의 학부모동아리, 학교장(감), 동장, 지역민이 한뜻으로 모였네요. 학교와 마을이 연계된 교육, 좋아요! 원해요! 함께 만들어요! ^^ 진미경(SNS 서포터즈) 생명 나눔 ‘헌혈캠페인’ 동참을 적십자 사상구 지구협의회 (회장 박순조)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2개 동을 순회하면서 헌혈 캠페인을 하고 있다. “당신의 헌혈이 생명입니다”라고 외치며 헌혈을 권유할 뿐만 아니라, 봉사원들 스스로도 헌혈을 많이 하고 계신다.^♡^ 송정란(SNS 서포터즈)
- 2018-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