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열린마당

열린마당

검색영역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제3기 SNS 서포터즈 27명 위촉
제3기 SNS 서포터즈 27명 위촉
페이스북 등 통해 실시간으로 사상 알리기 활동 사상구는 12월 12일 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제3기 SNS 서포터즈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 올 한 해 동안 사상구를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제2기 SNS 서포터즈 서광옥, 김진순 씨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SNS 서포터즈 27명은 새해 1월부터 1년간 개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사상구의 명소, 축제, 행사 등을 실시간으로 알리는 활동을 한다. 또 <사상소식> 14면 ‘SNS로 보는 사상’란에 글과 사진을 게재하기도 한다. 한편 사상구는 스마트시대를 맞아 구민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페이스북(www.facebook.com/funbssasang)과 트위터(https://twitter.com/bssasang),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asanggu) 등 3개의 공식 SNS(소셜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 사상구 SNS와 친구를 맺고 각종 소식을 받아보기를 원하는 분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한 뒤 친구(팔로워) 신청하면 된다. 문화교육홍보과(☎310-4072, 4076)  
2017-12-29
[독자 투고] 내 집 마련의 기쁨
얼마 전에 내 평생 처음으로 조그만 아파트를 장만해 새 집으로 이사를 왔다. 그때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이루 표현할 수가 없다. 그간 찢어지게 가난하게 살아왔었고 설상가상으로 몇 년 전에는 남편마저 식도암으로 이 세상을 하직해 버렸다. 정말 나이든 여자가 사회에 나가 일자리 구하기란 하늘의 별따기처럼 어려웠고, 구해 보아도 근무시간은 길고 월급은 고작 몇 십 만원 하는 자리 밖에 없었다. 그나마 구하기조차 쉽지 않아 정말 애를 많이 먹었다. 그동안 10여 차례나 전세를 전전하며 자주 이사를 하다 보니 아이들도 지쳤는지 이번에는 빚을 내서라도 아파트를 사서 살자고 했다. 솔직히 전세금에다 2천만원이나 더 보태야 하니 부담스러웠고, 앞으로 부동산 가격도 어떻게 될지 전망이 어려워 자칫 잘못 사면 나중에 팔 때 애를 먹고 제 값도 못 받을까 걱정도 되었다. 그런데 최근에 우리가 살던 개인주택 주인집에서 화재가 발생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이사를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한 번 더 전세 살다가 다음번에 마음에 드는 아파트로 이사 가길 바랐지만 아이들은 이번에는 어림없었다. 무리해서라도 무조건 아파트에 가자고 성화를 부려대었다. 며칠간이나 복덕방을 다닌 끝에 건축한 지 5년 정도 된 24평형 빌라를 구입하게 되었다. 아이들에게도 집을 보라고 했더니 단독주택만 아니면 어떤 집이든 괜찮다고 가 보지도 않고 좋아한다. 그렇지만 2천만원이나 빚을 안고 가기에 결코 마음이 편하지만 않다. 까마득한 빚을 조금씩 갚아 나가기도 벅찬데, 무작정 아이들은 아파트로 가자고 하니 거절할 수도 없고 우리의 적은 소득으로 매달 수 십 만원씩 갚으려니 막막하기만 하다. 하지만 아이들과 나도 열심히 벌어 어렵게 마련한 우리 집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잘 단장하고 싶다. 이제 반찬값도 아끼고 전기, 가스, 수도 모두 아껴 생활비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절약해 대출금액을 갚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곧 따뜻한 봄날이 다가오는 것처럼 우리도 이제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으니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가정을 꾸려 나가고 싶다. 아파트를 구입한 사실조차 모르고 먼저 저승에 간 남편에게 미안하고 안됐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다. 남편도 자녀들이 늘 원했던 집을 마련했으니 멀리서라도 축복해 주리라 믿는다. 가난을 몸소 체험했기에 우리는 그만큼 더 가족을 아끼고 서로 사랑하리라 본다. 항상 최선을 다한다는 자세로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고 싶다. 우윤숙(학장동)
2017-12-29
폐지 수집 어르신들에게 착한 손수레 전달
폐지 수집 어르신들에게 착한 손수레 전달
북부운전면허시험장 후원 ‘착한 손수레 광고판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도로교통공단 북부운전면허시험장이 11월 29일 폐지 수집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어르신 2명에게 ‘착한 손수레’를 전달했다. 어르신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한 손수레 운전방법, 안전 보행방법 등 교통안전교육도 했다. ‘착한 손수레 광고판 사업’이란 폐지를 수집해서 생계를 이어가는 어르신에게 더 가볍고 튼튼한 손수레를 제작하여 주고, 운전면허 업무 홍보물 부착의 대가로 일정 금액을 후원하는 사업이다. 북부운전면허시험장 관계자는 “폐지 수집으로 어렵게 생계를 꾸려가는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사상구, 덕포2동주민센터, 사단법인 끌림과 협업을 통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북부운전면허시험장(☎310-7621)  
2017-12-2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