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정
구정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 폭설·한파 등 겨울철 재난에 철저히 대비합시다
- 겨울철에 폭설이 내렸을 때 대형 청소차량에 장착한 제설기(위 사진)와 트럭에 탑재한 염화칼슘 살포기로 제설하는 방법을 시연하는 장면. “폭설과 한파 등 겨울철 재난에 피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합시다.” 사상구는 폭설 등 겨울철 재난에 대비해 제설기와 살포기 등 제설장비를 차량에 장착(탑재)하여 작동법을 시연하는 등 겨울철 각종 장비를 점검했다. 제설기는 청소차량(16톤)과 건설차량(5톤, 1톤)에 장착하고, 살포기는 1톤 트럭에 탑재해 장비를 시연했다. 모래주머니와 염화칼슘 등 겨울철 각종 제설장비도 점검했다. 특히 경사로가 심한 지역과 응달지역의 적사함 상태를 점검했으며, 학교 주변에는 적사함을 추가 설치했다. 사상구는 또 눈이 내리면 도로가 결빙되는 모라로219번길(운수사 진입로)을 비롯해 백양대로494번길(백양마을 일원), 냉정로, 엄궁북로, 엄궁로, 백양대로804번길(대덕여고 진입로) 등 6곳을 취약구간으로 지정, 특별 관리하기로 했다. 폭설이 내릴 경우 동서고가도로 주례·감전·학장 램프 진출입부와 운수사 진입로, 모라로 등 3곳은 경찰과 합동근무하면서 도로를 통제할 예정이다. 도시안전과 관계자는 “겨울철 재난에 피해 없도록 주민들께서도 ‘폭설·한파 시 행동요령’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해줄 것”을 당부했다. ■ 폭설·한파 시 주민 행동요령 □ 내 집 앞, 내 점포 앞 도로의 눈은 내가 치웁시다. □ 출퇴근 땐 도시철도 등 대중교통을 이용합시다. □ 갑자기 한파가 몰아쳐 기온이 떨어지면 심장과 혈관계통, 호흡기 계통, 신경계통 등은 급격히 악화될 우려가 있으므로 어린이, 노인, 또는 환자가 있는 가정에서는 난방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 혈압이 높거나 심장이 약한 사람은 노출부위를 따뜻하게 하고 특히, 머리 부분이 따뜻하도록 모자나 귀마개, 목도리 등을 착용해야 합니다. 도시안전과(☎310-4633, 4636)
- 2018-12-29
- 재난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하세요
- 사상구민은 사상구에서 휴대폰을 통해 보내드리는 ‘재난문자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재난정보와 행동요령을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재난문자 알림’ 신청은 사상구 도시안전과(☎310-4636) 및 동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 2018-12-29
- 지방세 고충민원 해결 위한 '납세자보호관' 운영합니다
- 세무 경력 7년 이상 6급 공무원 기감실 배치 공정한 업무 수행·납세자 권리보호에 ‘앞장’ 사상구는 지방세와 관련한 납세자의 고충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납세자보호관’을 운영하고 있다. ‘납세자보호관’은 지방세 관련 고충민원 처리와 세무 상담, 위법·부당한 지방세 부과처분, 납세자권리헌장 준수 등 납세자 권리보호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다. 이를 위해 사상구는 올해 4월 「사상구 납세자보호관 배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제도 시행 근거를 마련하고, 최근에는 지방세 업무경력 7년 이상의 6급 공무원을 납세자보호관으로 기획감사실에 배치함으로써 납세자 권리보호와 함께 지방세 관련 업무를 보다 공정하게 처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획감사실 관계자는 “시행 초기인 만큼 이 제도가 빠른 시일 내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납세자보호관을 통해 납세자의 권익이 한층 강화되는 세무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기획감사실 납세자보호관(☎310-4057)
- 2018-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