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주요뉴스

주요뉴스

검색영역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5월 가정의 달, 사상근린공원으로 가족 나들이 오세요~
5월 가정의 달, 사상근린공원으로 가족 나들이 오세요~
숲속모험놀이장 긴미끄럼틀 사상정원·모험놀이장·숲속모험놀이장 ‘인기 최고’ ‘사상근린공원’이 봄나들이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사상정원과 모험놀이장, 숲속모험놀이장 등을 갖춘 ‘사상근린공원’(약칭 사상공원)은 주말이면 어린이와 부모들로 크게 붐빈다. 사상구 백양대로 570 일원(사상구 감전동 318번지 일원)에 위치한 ‘사상근린공원’은 아이와 함께 맘껏 뛰어놀 수 있는데다 활짝 핀 튤립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으며 추억도 남길 수 있어 휴일 하루를 보내기 좋은 곳이다. 토요일인 4월 13일 점심 무렵 사상공원 ‘모험놀이장’. 가족 500여명이 신나는 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아이들은 ‘뜀동산’(바운싱 돔)과 그물놀이시설, 미끄럼틀 등 23종의 모험·놀이시설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며 뛰어놀고 있었다. 모험놀이장 '뜀동산' 지난해 가을에 문을 연 사상공원 ‘숲속모험놀이장’도 300여명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테마로 하여 조성한 ‘숲속모험놀이장’의 경우 어린이놀이터 ‘신비의 숲’에서 긴미끄럼틀을 타거나 ‘모험의 성’에서 짜릿한 모험을 즐기는 아이들이 많았다. 또 한국정원을 비롯해 미니 네덜란드정원, 미니 프랑스정원 등 이색 테마정원을 갖춘 사상공원 ‘사상정원’에서도 200여명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녹지공원과 관계자는 “바닥분수를 가동하는 5월부터는 더 많은 가족들이 사상근린공원을 찾을 것”이라며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숲속모험놀이장과 모험놀이장, 사상정원에서 신나는 하루를 보내세요”라고 말했다. 공원관리사무실(☎070-4010-8130~2) 녹지공원과(☎310-4521~4) 사상정원 '미니 네덜란드정원'   사상근린공원 찾아오는 길
2019-04-27
백양낙조전망대 5월 2일 개소
백양낙조전망대 5월 2일 개소
작은도서관·주민 커뮤니티 공간도  아름다운 낙동강 낙조 감상하며  아이들과 함께 책도 보고 놀이도 백양대로변 비탈면 유휴부지에 아름다운 낙동강 낙조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문을 연다. 사상구는 오는 5월 2일 백양대로 499(주례동, 온골엘리베이터 옆)에서 ‘백양낙조전망대’ 개소식을 가질 예정이다. 구는 사업비 5억원(2017 부산도시재생박람회 최우수 상사업비-특별조정교부금)을 들여 백양마을 버스정류소 앞 백양대로 499 일원에 지상 2층, 연면적 109.15㎡ 규모의 컨테이너 복합구조물인 ‘백양낙조전망대’를 건립했다. 이곳에는 ‘시끌벅적’ 작은도서관(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해, 주민 커뮤니티 공간, 3D 프로젝션 체험공간, 옥상전망대 등이 들어서 있다. 4월 17일부터 30일까지 시범운영을 한 뒤 5월 2일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망대 운영은 공개모집 결과, 주례1동 주민으로 구성된 ‘주례 어부바(어머니부녀회바로서기)봉사대’가 맡아 한다. 창조도시재생과 관계자는 “컨테이너로 만들어 매우 이색적인 ‘백양낙조전망대’는 아이들이 마음껏 책도 읽고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해질 무렵 붉게 물드는 낙동강 일몰을 조망할 수 있는 옥상전망대와 포토존 등 설치로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창조도시재생과(☎310-4934)  
2019-04-27
창의인재 육성 지원 사업 본격 시행
4차 산업혁명시대 이끌 미래인재 적극 육성 사상구는 품격 있는 교육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창의인재 육성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특히 맞춤형 학력증진 사업 등 7개 사업에 6억여 원의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교육경비 지원을 확대하여 미래인재 육성에 집중하기로 했다. 먼저 초등학교와 중학교 등 32곳에 사업비 1억4천만원을 지원해 ‘우리아이 꿈! 끼! 살리기 프로젝트’, ‘맞춤형 학력증진 사업’ 등을 시행한다. 또 고등학교 4곳에는 맞춤형 학력증진 사업 외에 명품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특성화된 인문계고 육성 지원 사업’을 신설해 사업비 2억원을 지원한다. 이밖에 사상구는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 함양을 위한 청소년 오케스트라 지원, 대학생 멘토링 사업, 초등학교 수영교실, 친환경 급식 등의 교육 사업을 추진할 뿐만 아니라 사상구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과 다행복교육지구사업 시행 등을 통해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화교육과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교육경비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며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교육도시 사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문화교육과(☎310-4371)  
2019-04-2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