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주요뉴스

주요뉴스

검색영역

총게시물 : 4건 / 페이지 : 1/1

백양산 ‘체험형 웰빙숲’ 2단계 사업 완료… 시원한 삼림욕 즐기세요
백양산 ‘체험형 웰빙숲’ 2단계 사업 완료… 시원한 삼림욕 즐기세요
백양산 체험형 웰빙숲 안내도 운수천 계곡 물소리 들리는 가족화목숲·편백가족쉼터에서 오순도순 이야기꽃 피우세요 “무척 더우시죠? 백양산 운수천 계곡에 있는 ‘체험형 웰빙숲’에서 무더위 식히세요.” 사상구는 최근 모라동 운수천 일대에 조성중인 ‘백양산 체험형 웰빙숲 조성사업’ 2단계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주민들에게 개방했다. 사상구는 12억원을 들여 2단계 사업으로 운수천 계곡 상류 530m 구간과 그 주변에 가족화목숲(단풍나무숲)과 자연놀이숲(아이의 웃음소리), 가족이야기숲(데크로드 270m, 흙포장길 150m), 편백가족쉼터 등을 추가로 조성했다. 또 단풍나무 등 13종 2만2천593주의 나무를 심었으며, 숲미끄럼틀과 숲속나무집, 곤충조형물, 동물가족, 해먹, 벤치 등 30종 51점의 시설물도 설치했다. 이에 앞서 사상구는 지난해 1단계 사업으로 12억원의 예산을 들여 운수천 입구에서 중류까지 500m 구간과 그 주변에 전망대와 다목적 데크 쉼터, 숲속테마놀이터, 편백림 태교·명상숲(산림욕장) 등을 조성했다.  특히 ‘편백림 태교·명상숲’에서는 새소리와 물소리를 들으면서 시원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숲속테마놀이터’에는 숲속놀이집과 징검다리, 트리하우스 등 12종의 놀이기구와 벤치가 들어서 있어 어린이들도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송숙희 구청장은 “백양산 체험형 웰빙숲에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기고,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힐링(치유)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녹지공원과(☎310-4542) 가족화목숲(단풍나무숲) 장애인도 다닐 수 있는 데크로드 가족이야기숲  
2017-06-30
부산시립무용단 특별공연 '춤바람 신바람'
부산시립무용단 특별공연 '춤바람 신바람'
 
2017-06-30
사랑의 에너지 나눔 뱅크,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도와드려요~
사랑의 에너지 나눔 뱅크,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도와드려요~
“푹푹 찌는 무더위로 고통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주민들이 시원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사랑의 손길’을 보내주세요.” 사상구는 12개 동 희망디딤돌 복지공동체가 중증장애인과 홀로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조사를 벌인 뒤 대상자를 선정하면 ‘사랑의 에너지 나눔 뱅크’ 기금 등을 활용해 선풍기와 쿨 매트 등 냉방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노후 건물의 경우 집수리 봉사단 등이 옥상에 폭염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 차열페인트 시공을 해주고, 푸드마켓과 ‘나눔 냉장고’ 등을 통해 시원한 여름과일도 나눠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사랑의 에너지 나눔 뱅크’를 통해 성금과 성품을 접수하고 있다. 덕포동에 있는 자동차부품 생산업체 우경 M.I.T(대표 이환덕)는 5월 31일 폭염으로 고통 받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사상구에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학장동 희망디딤돌 복지공동체는 6월 8일 어르신들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붉은디경로당 옥상에 차열페인트 시공을 해주었다. 복지정책과(☎310-4342)
2017-06-30
교통사고 줄이자! 횡단보도 10곳에 그림자 조명 설치
교통사고 줄이자! 횡단보도 10곳에 그림자 조명 설치
사상구가 횡단보도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그림자 조명’을 설치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상구는 시비 2천만원을 들여 괘법동 롯데리아 부산사상점(사상로 201) 앞 횡단보도를 비롯해 주례동 동일1차아파트 앞(백양대로 493) 횡단보도 등 모두 10곳의 횡단보도에 ‘그림자 조명’을 설치했다. 횡단보도와 인접한 가로등이나 신호등에 특수 조명장치를 부착하여 야간에 횡단보도에 특정한 문구를 보이게 하는 것이다. ‘잠깐!! 좌우를 확인하고 건너세요!!’, ‘무단횡단 금지!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한 사상!’, ‘나는 교통질서를 지키겠습니다’, ‘신나는 사상’ 등 4가지 문구를 보여준다. 주민 조혜옥 씨는 며칠 전 페이스북에 ‘그림자 조명’ 사진 여러 장과 함께 “동일1차아파트 앞 횡단보도에 이런 게 언제부터 있은 건가요?”라는 글을 올리면서 “아이디어가 너무 좋아요~^^”라고 칭찬했다. 교통행정과(☎310-4556)
2017-06-3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