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교육

교육

사상소식지 : 249 호

‘제1회 어린이 독서골든벨대회’ 성황리에 열려

서영호 학생(엄궁초4) 
‘영예의 골든벨’ 울려




10월 29일 구청 신바람홀에서 열린 ‘제1회 사상어린이 독서골든벨대회’ 모습.




사상구와 새마을운동 사상구지회 새마을문고(회장 강혜란)는 10월 29일 구청 신바람홀에서 ‘제1회 사상어린이 독서골든벨대회’를 열었다.


독서골든벨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에서 추천한 4~6학년 142명이 참여해 『초정리 편지』, 『아름다운 가치 사전』, 『그 많던 고래는 어디로 갔을까』 등 초등학생이 읽으면 좋은 책 3권에 대한 퀴즈를 풀었다. 학생들은 2시간 동안 ○X퀴즈, 단답형, 주관식 문제풀이로 실력을 겨뤘다.


영예의 ‘제1회 독서골든벨’은 엄궁초등학교 4학년 서영호 학생이 울렸다. 서영호 학생에게는 50만원과 트로피가, 우승자를 배출한 엄궁초등학교에는 도서 50권이 전달됐다.


실버벨을 울린 최지윤 학생(모산초6)에게는 20만원이, 모산초등학교에는 도서 30권이,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 8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이 각각 전달됐다.


새마을문고 강혜란 회장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린 ‘독서골든벨대회’에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며 “내년에도 계속해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치행정과(☎310-4122)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