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종합

종합

사상소식지 : 244 호

어려운 세금문제, 마을세무사와 상담을!

세무사들, 5개 권역으로 나눠 재능기부 무료 상담서비스 제공






“생활 속 세금고민, 이제부터는 ‘마을세무사’와 상담하세요.”


‘마을세무사’는 저소득층과 영세사업자 등 형편이 어려워 세무사 이용이 힘든 주민에게 세무사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위해 부산지방세무사회 소속 장윤호, 김명환, 이승준, 임현일, 박찬영 세무사 등 5명을 ‘마을세무사’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마을세무사는 6월부터 2017년 12월 말까지 사상구를 5개 권역으로 나눠 맡아, 국세 및 지방세 관련 세무 상담과 지방세 관련 불복청구(청구액 300만원 이하)를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주민은 사상구 홈페이지나 구청 세무과, 동주민센터에서 마을세무사 연락처를 확인해 전화.팩스.이메일로 상담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에는 마을세무사 사무실 등에서 만나 추가상담도 할 수 있다.


생활이 어려운 주민을 우선 상담하기 위해 일정 금액 이상(보유재산 5억원 이상, 종합소득.매출액 5천만원 이상) 재산 보유자는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 마을세무사 관련 문의는 구청 세무과(☎310-4182)로 하면 된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