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교육

교육

검색영역

총게시물 : 5건 / 페이지 : 1/1

제7회 사상평생학습축제 성황리에 열려
제7회 사상평생학습축제 성황리에 열려
평생학습축제 개막식   동아리 경연대회 장구춤 공연    ‘제7회 사상평생학습축제’가 5월 29일~30일까지 이틀간 광장로 명품가로공원과 사상인디스테이션에서 개최됐다. ‘신나는 평생학습, 행복한 구민 - 평생교육, 사상을 변화시키는 힘’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는 100개의 평생교육기관과 학습동아리(단체)를 비롯해 주민, 학생 등 8천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29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후까지 명품가로공원 특설무대에서 ‘거리로 나온 학습人’들의 이색 거리공연이 릴레이로 펼쳐졌다. 37개 동아리 회원 200여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와 춤, 연주 실력을 뽐냈다. 특히 경남정보대 대학생 4명으로 이뤄진 ‘회오리단’과 부산구치소 직원들로 이뤄진 통기타동호회 ‘라온제나’가 큰 박수를 받았다.   아이와 함께 나만의 핸드폰 걸이 만들기     함께 박수치며 공연을 즐기는 주민들 30일에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사상인디스테이션에서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대회가 진행됐다. 17개의 동아리가 열띤 경연을 펼친 끝에 사상문화원 다누림춤봉사단이 영예의 최우수상을, 괘법동 북소리단과 자원봉사센터 울림터풍물단이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축제 기간 동안 ‘평생학습 체험마당’ 26개 부스는 아이와 학부모들로 크게 붐볐다. 깜찍하고 귀여운 ‘핸드폰 걸이’를 비롯해 멋들어진 책갈피, 향기 나는 ‘비누 꽃 연필꽂이’, 나만의 캘리그라피 엽서 등을 함께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도서벼룩시장, 우수도서 전시회, 행복한 책 나눔터 등도 아이와 학부모들로 북적였다.   창조학습과 (☎310-4922) 사상도서관 (☎310-7954)    
2015-06-30
제5회 글로벌리더 영어스피치대회
제5회 글로벌리더 영어스피치대회
구청장상 김해찬<학장중3> 김세준<창진초5> 정현정<모덕초1>          ‘제5회 글로벌 리더 영어 스피치대회’가 5월 30일 괘법동 사상인디스테이션에서 열렸다. 사상구국제화센터가 주관하고, 사상구와 북부교육지원청, 부산영어방송국이 후원한 이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중등부 등 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예심을 통과한 초.중학생 22명은 이날 본선에서 ‘내가 살고 있는 사상구’, ‘나의 꿈, 나의 희망’, ‘깨끗한 사상구를 만들기 위한 생활 속 실천 아이디어’, ‘신나는 학교생활을 위한 마음가짐’, ‘세계인에게 소개하고 싶은 자랑스러운 한국문화’를 주제로 발표했다. 초등학교 1학년 어린 학생부터 중3학생들까지 3~5분간의 발표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영어 실력을 발휘했다. 몇 명은 긴장한 탓인지 더러 실수도 했지만, 참가자 전원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발표하는 모습에 격려의 박수가 터져 나왔다. 3명의 심사위원들은 발표자의 발음과 억양, 태도, 창의성과 논리성 등을 종합 심사해 11명에게 상을 주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중등부=구청장상 김해찬(학장중3), 영어방송 이사장상 허수진(주감중2), 국제화센터장상 김영서(주례여중2) ▷초등부(고학년)=구청장상 김세준(창진초5), 북부교육지원청장상 김나령(감전초4), 영어방송 이사장상 김윤영(감전초5), 국제화센터장상 류다현(창진초4) ▷초등부(저학년)=구청장상 정현정(모덕초1), 북부교육지원청장상 정현정(주양초2), 영어방송 이사장상 김소연(감전초2), 국제화센터장상 여은우(덕상초2)        청소년기자 김영서 (주례여중2)
2015-06-30
‘아름다운 하모니’ 더 신나는 체육대회
‘아름다운 하모니’ 더 신나는 체육대회
학장오케스트라, 뜨거운 응원 속에 데뷔 무대 가져     학장오케스트라가 박수갈채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학장중학생 30명으로 이뤄진 학장오케스트라는 5월 22일 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교내 체육대회에서 첫선을 보였다. 오케스트라는 이날 개회식과 폐회식에서 교가.애국가 등을 연주해 체육대회를 빛내주었다. 단원들은 교사와 학생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멋진 화음을 선사해 큰 박수를 받았다. 오케스트라는 지난 3월 12일 홍보를 시작해 오디션을 본 뒤 악기 연주를 즐겨하는 30명의 단원들을 뽑아 지휘자와 호흡을 맞춰 연습을 거듭했다. 최신애 음악 교사는 “함께 한 목소리가 되어, 열심히 연주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고, 감격스러웠다”며 “모두 협동해 잘 연주했다”고 말했다. 오케스트라 단장 2학년 박자윤 학생은 “여러 악기가 모여 하나의 소리를 내는 것이 놀라웠고, 큰 박수를 받아 정말 기뻤다”고 말했다. 단원들은 앞으로 연습에 더욱 매진할 뿐만 아니라 여러 악기의 놀라운 소리들을 모아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할 것을 다짐했다.오는 7월 교내에서 열릴 학장오케스트라의 ‘작은 음악회’가 손꼽아 기다려진다. 청소년기자 양빈현 (학장중2)
2015-06-30
엄궁중학교 ‘사랑의 알뜰시장’
엄궁중학교 ‘사랑의 알뜰시장’
  5월 28일 엄궁중학교에서 ‘사랑의 알뜰시장’이 열려 훈훈한 화제를 모았다. 특히 학부모 모임인 ‘씨앗 동아리’에서 양말, 가방, 액세서리 등을 판매해 알뜰시장의 열기를 한껏 올려주었다. 이번 알뜰시장은 ‘아나바다’ 운동(‘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자’는 뜻으로, 물자를 절약하고 재활용하자는 운동)을 통해 학생들이 환경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뿐만 아니라, 행사 수익금 120만원은 사고와 난치성질환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돼 더욱 뜻 깊었다.   청소년기자 박형진 (엄궁중3)  
2015-06-30
매월 첫째 수요일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운영
매월 첫째 수요일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운영
매주 토요일에는 고등학생.학부모와 1:1 상담 실시     사상구 진로교육지원센터 ‘행진’이 6월부터 11월까지 ‘수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와 ‘토요상설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한다. 6월 3일(수) 오후 7시 센터에서 열린 첫 번째 ‘수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사진)에서는 금명고등학교 박영순 진로진학부장이 ‘진로진학과 자녀교육’을 주제로 강의했다. 또 13일(토) 오후 2시에는 고등학교 진학부장과 부산진로진학협의회 상담교사들이 고등학생.학부모들과 1:1로 진로진학 상담을 했다. ‘수요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매월 첫째 수요일 오후 7시)와 ‘토요상설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매주 토요일 오후 2~6시)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와 학생은 홈페이지(www.dreamsasang.or.kr) 또는 전화(316-2214~7)로 신청하면 된다. 창조학습과 (☎310-4924)진로교육지원센터 (☎316-2214)
2015-06-3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