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열린마당

열린마당

검색영역

총게시물 : 7건 / 페이지 : 1/1

[동시] 우리 마을 사계절
[동시] 우리 마을 사계절
 
2017-11-30
[독자 투고] 큰꿈의 꿈을 이루라고…
모라초등학교 앞에 음악학원을 열어 오전에는 유치부 아이들과 함께하고, 오후에는 피아노 레슨을 하며 바쁜 시간 속을 달려온 지 20년이 되어간다. 문화회관이 있고 대학들이 모여 있어 늘 풍성한 문화를 접하며 지내다가 ‘문화 불모지’라고 불리는 사상에 살면서 머릿속에는 늘 몸이 묻히는 문화회관 대강당 의자가 그립고 오케스트라의 웅장함 속에 푹 빠지고 싶었다. 열정적인 연주가들의 모습들이 그리워 고학년들을 데리고 도시고속도로를 달리며 아이들과 김밥을 먹고 저녁 공연에 맞추느라 분주했던 날들…. 인형극, 뮤지컬이 귀했던 때 유치부 꼬마들을 데리고 후배들이 공연하는 뮤지컬을 보여 주려고 대학교 콘서트홀을 찾아다니며 아이들과 동고동락해왔다. 항상 머릿속에는 유치원 설립이 맴돌고 있었지만 교육기관을 사고 되팔고 큰 돈 버는 원장들이 좋게 보이지 않아 교육청과 구청을 직접 뛰어 다니며 학원과 어린이집 인가를 받아 운영해왔다. 감사하게도 큰꿈 어린이집 건물을 내 소유로 받아 갓난아기부터 네 살까지 아기들만 돌보는 가정어린이집으로 새벽부터 아이들과 함께하며, 열심히 일하는 직장 맘들의 시름을 들어주겠다는 마음을 품고 주변을 돌아보니 어린이 놀이터 하나 없는 안타까운 현실이 마음에 걸려 통장님께 우리 동네 ‘어린이 놀이터 설립’ 민원을 부탁드렸다. 통장님께서는 “힘들 거야”라고 하시면서도 민원을 넣겠다 하셨는데 이대로 기다리고만 있기 보다는 큰꿈 어린이집을 잘 운영하여 이 동네 놀이터를 만드는데 얼마라도 기증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에 밤마다 이 생각 저 생각하다가 마음의 소원을 주시는 분이 계시기에 새벽을 깨워 간구하고 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에는 학교 운동장에 가도 위법이고 어른들 운동기구에 가서 놀아도 위법인데 우리 아이들은 어디서 놀며 대근육 활동을 하고 자라야 할까요? 놀이터가 생긴다면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좋은 쉼터가 될 수 있고 좋은 이웃들이 모여 사는 인정 많은 이곳에 웃음이 끊이지 않는 모라동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머지않아 친환경 놀이터가 만들어지리라 믿고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행복해하는 아기들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최현희(모라동)  
2017-11-30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이 튼튼 사업 진행
사상 지역아동 100여명 구강 검진·교육·치료 사상구와 굿네이버스 부산제주본부는 지역아동들을 위한 구강건강지원 사업 ‘아이 튼튼’을 진행한다. 한국3M이 후원하는 이 사업은 사상구 관내 20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단순히 검사 한 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치료와 예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이 진행된다. 첫 사업으로 11월 4일 오후 경남정보대학교 민석체육관에서 열린 제6회 사상구 지역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주최 사상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검진하고 교육했다. 앞으로 이 아이들이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 튼튼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복지서비스과(☎310-4292)  
2017-11-30
찰칵하면 철컹!
찰칵하면 철컹!
사상경찰서는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촬영범죄(‘몰카’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도시철도 사상역 환기구에 대형 포돌이 그래픽 ‘찰칵하면 철컹!’을 부착했다.  사상경찰서(☎329-0240)  
2017-11-30
[SNS로 보는 사상] 11월호
[SNS로 보는 사상] 11월호
www.facebook.com/funbssasang 구정드림투어 참가 올해 2회째 맞이하는 속속들이 사상 구정드림투어. 40여명의 주민들과 #사상근린공원 사상정원 #육아종합지원센터 꿈자람터 #백양산 체험형 웰빙숲 등을 견학하고 왔답니다. 문화도시로 거듭나는 사상구 응원합니다! 김혜경(SNS 서포터즈) BMGM 그린환경페스티벌 (사)부산어머니그린운동본부(BMGM) 그린환경페스티벌이 11월 4일 토요일 경남정보대학교 민석스포츠센터에서 펼쳐졌습니다. 생명과 환경을 사랑하는 어머님들을 보니 자랑스러웠습니다. 서광옥(SNS 서포터즈) 가을엔 편지를 하겠어요~ #명품가로공원 #우먼_라이브러리에서 가을 편지 띄우고 왔어요.^^ 나와 가족들의 버팀목이 되어준 이들에게 잠시나마 감사와 사랑을 담아봅니다. #느림의_우체통 편지들은 느리게 느리게 연말 즈음 지인들의 손으로 전해진다네요. 반가워할 얼굴들을 생각하니 미소 한가득 퍼집니다. 지나는 길에 잠시 짬 내어 편지 띄워 볼까요? 진미경(SNS 서포터즈)
2017-11-30
국악인 오정해의 소리이야기
국악인 오정해의 소리이야기
 
2017-11-30
제3회 사상 크리스마스 아트 페스티벌
제3회 사상 크리스마스 아트 페스티벌
 
2017-11-3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