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교육

교육

검색영역

총게시물 : 5건 / 페이지 : 1/1

청소년예술제.진로진학박람회 보러오세요
청소년예술제.진로진학박람회 보러오세요
9월 3일 사상구청서 개최  모범청소년 시상식도 열려제3회 청소년예술제에서 큰 박수를 받은 신라중 밴드 공연 모습(위 사진). 제1회 진로.진학박람회에서 대학생 멘토들과 진로에 대해 얘기하는 청소년들(아래 사진).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춤과 노래, 연주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진로.진학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오는 9월 3일(토) 오후 1시~5시 구청 구민홀에서는 ‘제4회 사상청소년예술제’가 열린다. 또 이날 낮 12시~오후 6시 구청에서는 ‘제2회 사상구 진로.진학박람회’가 개최된다.청소년예술제는 2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에서는 개회식에 이어 5개 부문 5명의 모범청소년과 청소년 선도 보호 유공자 11명을 시상하며, 2부에서는 방과후 교실, 동아리에서 익힌 춤과 노래, 연주 실력을 선보이는 무대가 펼쳐진다. 끼와 열정이 넘치는 초.중학생 11팀 2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친다.또 구청에서 열리는 진로.진학박람회는 사상구진로교육지원센터 ‘행진’이 주관한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중.고등학생들은 30여 개의 부스를 순회하면서 경찰, 간호사,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부산진로진학상담교사 협의회 소속 교사들과 진로.진학 상담도 가능하다. 3층 회의실에서는 대입.고입 입시설명회가 열리며, 입시 전문가들과 1:1 상담도 가능하다.       문화교육홍보과(☎310-4371, 4924)
2016-08-31
‘학습사랑 가맹점’ 이용하면 가격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학습사랑 가맹점’ 이용하면 가격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사상구는 8월 3일 오전 구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평생학습계좌路 학습사랑 가맹점’ 협약식을 개최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삼락동 일미장어 숯불구이 조은호 대표 등 8명이 참석했으며, 가맹점에는 6개 업종, 86개 업소가 참여했다. ‘학습사랑 가맹점’으로 등록한 식당, 카페 등에서는 평생학습계좌제(평생학습계좌路) 참여자에게 가격 할인, 음료수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학습사랑 가맹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평생학습계좌제’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평생학습관에서 제공하는 ‘학습사랑 스탬프’를 가맹점에 제시하면 된다.사상구는 이 사업이 평생학습을 장려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문화교육홍보과(☎310-4921)
2016-08-31
신문과 더 가까이! NIE 교육 ‘1일 기자체험’
신문과 더 가까이! NIE 교육 ‘1일 기자체험’
청소년기자들 부산일보사 방문       취재.기사작성.편집 등 배워직접 신문 만들고 평가시간 가져사상구 청소년기자들이 부산지역 일간 신문사에서 ‘1일 기자체험’을 했다.청소년기자 18명은 7월 29일 부산일보사에서 NIE 교육(Newspaper In Education 신문 활용 교육)을 받고, 직접 신문을 만들어 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하며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냈다.‘1일 기자체험 프로그램’은 먼저 신문에 대한 이해, 구성요소, 명칭 등을 설명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강의로 시작했다.한국언론재단 허옥희 강사는 이날 자칫하면 딱딱한 주제가 될 수 있는 신문에 대한 강연을 퀴즈로 진행해나가면서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퀴즈를 통해 신문에 들어가는 글이나 문법적인 요소들을 쉽게 풀어나갔으며, 이에 대한 학생들의 참여 또한 높았다.학생들은 점심식사를 한 후 신문전시관에서 그동안 발행된 신문들을 보고 설명을 들으면서 지식을 넓혀나갔다. 물론 언론의 중요성도 느꼈다.1일 기자체험 프로그램의 메인인 ‘신문 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취재해서 기사를 작성해보고 편집도 해봄으로써 강사에게 들은 지식을 충분히 활용하는 시간을 가졌다.흔히 접해볼 수 없는 기자체험 프로그램에 학생들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반응 또한 긍정적이었다.학생들은 “NIE 교육 부산일보 1일 기자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신문과의 거리를 좁히고, 한층 가까워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한 목소리로 얘기했다.                                                                사상구청소년기자단
2016-08-31
평생학습동아리 재능&나눔 대축제
평생학습동아리 재능&나눔 대축제
26일(금) 오후 6시 광장로 명품가로공원 상설문화광장평생학습 활동을 통해 배우고 익힌 재능을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즐기는 행사가 마련된다.‘한여름 밤! 2016 평생학습동아리 재능&나눔 대축제’(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가 바로 그 행사. 축제는 8월 26일(금) 오후 6시~9시 괘법동 광장로 명품가로공원 상설문화광장에서 열린다.이 축제에는 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 소속 42개 동아리가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춤과 노래, 연주 실력을 맘껏 뽐낸다.한편 ‘평생학습동아리 나눔&자랑 한마당’은 9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4시 명품가로공원 상설문화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교육홍보과(☎310-4921)
2016-08-31
‘행복한 인문학교실’ 개설
 ‘행복한 인문학교실’ 개설
매주 목요일 사상지역자활센터에서 문학.영화 등 16강좌 진행사상지역자활센터는 8월 25일부터 12월 15일까지  ‘2016년 제8기 행복한 인문학교실’을 열고 있다.‘행복한 인문학교실’(사진은 제7기 입학식 모습)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6시 센터 교육장에서 마련되며, 모두 16회에 걸쳐 강좌가 진행된다. 강의는 김수우 시인과 쁘리야 김 사진작가, 정형진 역사학자, 김희진 영화감독, 배유안 동화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맡아 한다.수강을 원하는 자활근로자는 사상구 모라로110번길 47 대양빌딩 4층에 위치한 자활센터 교육장에 참석(25명 선착순 모집)하면 되며, 일반주민의 경우 사상구 복지관리과로 사전문의하면 된다.                복지관리과(☎310-4352)사상지역자활센터(☎301-8681~2)
2016-08-3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