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교육

교육

검색영역

총게시물 : 4건 / 페이지 : 1/1

영예의 제1회 사상구 모범청소년상
영예의 제1회 사상구 모범청소년상
민예나.송민준 학생 등 8명 수상       사상구는 제1회 모범청소년상 수상자로 주례여중 3학년 민예나 학생 등 8명을 선정해 9월 5일 오후 구청 구민홀에서 열린 제3회 청소년예술제 개회식 때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민예나(주례여중3.학업성취), 송민준(엄궁중2.학업성취), 조강현(동주중1.선행), 손 심(신라중3.역경극복), 유인찬(부산솔빛학교 고3.역경극복), 정연비(모동중2.역경극복), 강지원(엄궁중3.봉사), 김수연(부산마케팅고3.효행) 학생 <사진 왼쪽으로부터> 등 8명이 구청장 표창을 받았다. 사상구는 다른 청소년들의 귀감이 되고 있는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모범청소년상’을 제정했으며, 학교장과 단체장.기관장 등의 추천을 받은 13명을 대상으로 엄정한 조사와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시상했다. 문화교육홍보과(☎310-4371)
2015-09-26
청소년예술제.진로진학박람회 ‘성황’
청소년예술제.진로진학박람회 ‘성황’
청소년예술제 우수상 수상팀. 큰 박수를 받은 중학생 밴드 공연.     제3회 사상청소년예술제와 제1회 진로진학박람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9월 5일 토요일 오후 사상구청에서 열린 예술제와 박람회에는 청소년과 학부모 등 2천여명이 참여해 큰 성황을 이루었다. 예술제(사상구청소년수련관 주관)가 펼쳐진 구청 구민홀에서는 꿈과 끼가 넘치는 청소년 14팀이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 닦은 춤.노래.연주 실력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신라중학교 밴드(음악)와 모산초등학교 리코더합주반(기악), 학진초등학교 댄스팀(무용)이 영예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진초등학교 학생들은 네일아트 체험부스를 적극 운영해 ‘체험 우수팀’에 선정되기도 했다. 청소년들은 이날 구민홀과 로비, 광장에 설치된 41개의 부스를 찾아다니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변호사, 교사, 기자, 경찰, 의사, 간호사 등 직업인들은 물론, 대학생 멘토들과 진로에 대해 얘기를 나누며 다양한 직업세계를 체험했다. 또 부스에서 체험 활동을 하고 확인도장을 하나씩 받기 시작해 모두 6개를 채우면 도종환 시인의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라는 시구(詩句)가 적힌 기념품을 받고 맛있는 떡볶이를 나눠 먹기도 했다. 사상구진로교육지원센터 ‘행진’ 주관으로 대입설명회, 고입설명회, 자기소개서&면접 특강이 이어진 3층 영상회의실도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열기가 가득했다. 학생들은 “대학생 멘토들과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많은 얘기를 나누면서 앞으로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해보았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주는 이런 행사가 자주 개최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기자 김미주 (대덕여고1)   대학생 멘토들과 진로에 대해 얘기하는 청소년들.   입시전문가의 설명을 경청하는 학생과 학부모들.
2015-09-26
학장중-대만 강산중 국제교류
학장중-대만 강산중 국제교류
홈스테이하며 우정 쌓고 한국 문화체험, 공동수업도 진행     대만 강산중학교 교류방문단(교사 4명, 학생 12명)이 9월 1일 한국을 방문해 학장중학교 학생.교사들과 5일간 함께 지내며 우정을 쌓았다. 특히 대만 학생들은 학장중학교 학생들의 가정에서 머물면서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식사도 함께하며 우애를 돈독히 했다. 또 환영행사에서 대만 학생들은 중국 전통 춤과 실팽이 공연을, 학장중학생들은 사물놀이와 태권무를 각각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음악수업과 요리수업을 함께 진행하기도 했으며, 부산 시내와 경주를 관광하기도 했다. 대만 교사들과 학장중학교 교사들은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를 갖고 온라인 화상 교류활동과 수업 교류 등에 대해서 논의했다. 학장중 교류방문단은 오는 11월 대만 강산중을 방문할 예정이다. 학장중학교 강재욱 교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국제교류 활동과 홈스테이 가정 선정에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호응이 뜨거웠다”며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국제교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기자 강지민 (학장중2)
2015-09-26
함께 해요! 삼락생태공원 ‘자연생태 체험학교’
함께 해요! 삼락생태공원 ‘자연생태 체험학교’
11월까지 매주 토.일 오전 10시 오후 2시 운영     주말마다 삼락생태공원에서 ‘자연생태 체험학교가 운영된다. 자연생태 체험학교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사상평생학습관 생태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자들로 이뤄진 동아리 ‘초록모자친구들’이 참가자들과 동행하며, 삼락생태공원에서 서식하는 두꺼비, 갈대 등 동.식물에 대한 학습과 체험활동을 도와준다. 사상평생학습관(http://lll.sasang.go.kr) 홈페이지와 사상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t.sasang.go.kr)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삼락생태공원 중앙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매회 30명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문화교육홍보과(☎310-4925)
2015-09-26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