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교육

교육

검색영역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정확한 대입정보가 합격의 지름길이죠”
“정확한 대입정보가 합격의 지름길이죠”
      26일 오후 7시 구민홀서 수시전형 대비 입시설명회   우리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알짜 대입정보를 알려주는 ‘201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성공전략 설명회’가 26일 오후 7시 구민홀(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권혁제 해운대교육지원청 장학사는 수시 지원횟수가 6회로 제한되고 모집인원이 늘어나는 등 달라진 2013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을 소개하고, 목표하는 대학에 적합한 맞춤형 합격전략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어 천복현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대표강사가 인성평가가 강화된 2013학년도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알짜 정보를 상세하게 알려준다. 이 자리에 참석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는 입시설명회 자료집을 제공한다. 창조학습과 담당자는 “서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정보 습득 기회가 부족한 우리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최신 알짜 대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의 진로를 결정하고 알맞은 지원전략을 세우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창조학습과(☎310-3051∼5)   사진 설명 - 26일 오후 7시 구민홀에서 ‘201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성공전략 설명회’가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5월 17일 열린 입시전문가 초청 대학입시 설명회.
2012-07-27
우리 아이를 글로벌 인재로 <6>
우리 아이를 글로벌 인재로 <6>
      결국엔 문법체계가 잘 잡힌 아이들이 유리하다   이 효 경(사상구국제화센터 교수부장)   문법의 포인트는 규칙 파악   영어 공부에 있어 문법 학습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문법이란 문장을 구성하는 규칙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영어가 어떤 규칙을 가지고 있는지를 깨닫게 되면 영어 공부가 점점 더 재미있어진다. 그런데 요즘 문법 공부를 따로 하는 것은 왠지 시대에 뒤떨어지는 영어학습법이라는 생각을 많이들 한다. 우리가 모국어를 습득할 때는 문법을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체득이 됐지만, 제2외국어인 영어를 배우는 과정은 이와 다르다. 아무리 영어로 된 원서를 반복해서 읽고 들어도 저절로 익혀질 수 없는 것이 문법이다. 문법을 체계적으로 배우면, 마치 수학 원리처럼 영어가 한눈에 파악될 수 있다. 문법 학습에 대한 오해 중 하나는 문법을 암기 과목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문법은 외우지 말고 이해해야 한다. 원리를 파악하게 되면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고, 거기에 가지치기가 가능해진다. 문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우리말과 무엇이 다른지에 중점을 두어 그 차이점을 제대로 이해시키는 것이 우리 아이들에게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명사를 배울 때, 영어는 우리말과 달리 셀 수 있는지, 셀 수 없는지를 구분하기 때문에 셀 수 있는 명사 앞에 관사를 붙인다. 그러므로 처음에 명사 단어를 암기할 때에도 pen, desk로 외우는 게 아니라 a pen, a desk 등 관사를 넣어 암기하는 것이 좋다. 영어는 한글보다 대명사를 자주 쓰므로, 명사를 대명사로 바꾸는 연습도 많이 해야 한다.   문법과 독해는 함께 공부해야   동사와 부사는 함께 외우게 하고, 문법을 정리하면서 난이도가 있는 독해 책을 함께 공부하면 더 좋다. 정리한 문법을 독해하는 과정에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독해를 할 때 문장이 길어지기만 하면 아이들은 책을 덮어버린다. 문장이 길면 길수록 문법체계가 잘 잡힌 아이들이 유리하다. 문장이 길어지는 이유는 보통 동사가 길어지거나 주어가 길어지기 때문인데, 이 간단한 원리를 아이들은 간과해버린다. 우리말과 너무 다른 체계이기 때문이다. 우리말은 수식어가 주어 앞에 붙지만, 영어는 거의 수식어가 주어 뒤에 붙는다. 그리고 우리말은 동사가 뒤에 위치하지만 영어는 동사가 모두 앞에 있다. 따라서 이런 원칙들을 파악하는 것은 영어 공부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준다. 〈끝〉     원어민과 함께하는SGA 11기 프로그램 및 접수 안내 □ 접수기간 : 8월 20일(월)∼8월 31일(금) □ 수강기간 : 9월 3일(월)∼11월 28일(수)□ 프로그램 : 초등프로그램, 중등프로그램, 성인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운영 인터넷 홈페이지(www.busansga.or.kr)에서  신청(문의 : SGA ☎366-0505)해주세요.
2012-07-27
아파트 주민과 함께 평생학습마을 만들어요
아파트 주민과 함께 평생학습마을 만들어요
      덕포 오양·괘법 동원·주례 한효 등 3곳서 학습 공동체 운영   부산에서 처음으로 아파트 주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마을사업이 추진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심사결과, 덕포2동 오양힐타운(프로그램-꿈을 그리는 행복한 우리마을)을 비롯해 괘법동 강변동원아파트(평생학습을 통한 행복 아파트 만들기), 주례2동 한효아파트(학습품은 한효 고사리) 등 아파트 3곳이 선정돼 올해 처음으로 아파트별로 특색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또 삼락동 삼락천지킴이(하천을 통해 배우는 삶)와 모라3동 백양종합사회복지관(평생학습 행복한 모라마을 만들기)도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아파트와 단체·기관 등 평생학습 공동체에서는 400만∼700만원의 사업비(총 2천800만원)를 지원받아 마을리더 양성과정을 비롯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운영한다. 6월 27일엔 워크숍도 열렸다. 이날 평생학습 지원사업에 대한 특강과 평생학습 공동체별 계획사업에 대한 발표 및 상호 토론이 진행됐다.문의 : 창조학습과(☎310-3055)   사진 설명 - 아파트 주민과 함께하는 평생학습마을사업이 부산에서 처음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주례2동 한효아파트의 ‘학습품은 한효 고사리’ 개강식 모습.
2012-07-2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