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청소년

청소년

검색영역

총게시물 : 5건 / 페이지 : 1/1

제4회 아이사랑 가족사랑 사진공모전 열려
제4회 아이사랑 가족사랑 사진공모전 열려
  최우수 작품 ‘할아버지! 생신 축하드려요’ 사상구가 ‘제9회 인구의 날’을 맞아 마련한 ‘제4회 아이사랑 가족사랑 사진공모전’에서 손민구 씨(신라대 근무)가 영예의 최우수상을 받았다. 손민구 씨의 작품 ‘할아버지! 생신 축하드려요’는 할아버지 고희연에 아들과 며느리는 물론, 손자·손녀까지 3대가 모여 함께 찍은 가족사진으로, 다복하고 화목한 가정의 모습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 공모전의 취지에 가장 적합한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동생이 태어나 처음 집에 온 날 동생을 품에 안고 뽀뽀를 하는 형의 모습을 담은 작품 ‘뽀뽀1’(류성훈·학장동)을 비롯해, 코로나19로 인해 돌잔치 대신에 가족사진 한 장에 추억을 남긴 작품 ‘우리끼리 돌잔치’(유승희·모라동) 등 2점이 선정됐다. 장려상은 ‘엄마 휴식시간!’(김현진·엄궁동), ‘우리로 말할 것 같으면’(김지애·덕포동), ‘셋이라서 행복해요~’(변화진·주례동) 등 3점이 뽑혔다.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 등을 주제로 한 이번 사진공모전에는 총 190점이 응모했으며, 수상작 6점을 포함한 98점을 아크릴 액자로 제작해 7월 6일~10일까지 구청 1층 사상갤러리에서 전시한 뒤 응모자들에게 증정했다. 또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장하는 차원에서 온라인 전시회 동영상을 제작했다. 응모작품 190점 전체를 수록한 동영상은 사상구 홈페이지(www.sasang.go.kr)에서 감상할 수 있다. 복지정책과(☎310-5271)
2020-08-01
학교에서 즐기는 동아리 시간
학교에서 즐기는 동아리 시간
요리 등 다양한 분야 직접 체험 활동 엄궁중학교는 7월 1일 한 달에 한 번 있는 동아리 활동 시간을 가졌다. 1~3학년 학생들은 이날 5~7교시까지 각자 신청한 동아리 반에 가서 친구들과 동아리 수업을 들었다. 엄궁중학교에는 엄궁 요리부, 체험형 미술부, 과학 영상부, 화훼반, 문화 체험반, ‘봄 사랑 벚꽃 말고’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동아리들이 있다. 이날 체험형 미술부는 머그컵에 그림 그리기 수업(사진)을 했다. 과학 영상부와 ‘봄 사랑 벚꽃 말고’ 동아리는 송도 해수욕장으로 가서 스카이워크(일명 구름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해안 경관을 즐기기도 했다. 엄궁 요리왕 동아리는 요리 실습실에서 직접 요리하고 시식해보는 활동을 했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무엇보다 직접 체험을 함으로써 흥미를 느끼고 재미도 있었다”며 “벌써부터 다음 번 동아리 활동이 기대된다”고 입을 모았다. 청소년기자 김태은(엄궁중1)
2020-08-01
3개월째 장애인복지시설 방역 봉사활동
3개월째 장애인복지시설 방역 봉사활동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매주 금요일마다 구슬땀 북부소방서 응급의료전문 의용소방대가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3개월째 방역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의용소방대 대원 4명은 올해 5월 1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사상구 주례동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체리동산’에서 꼼꼼히 방역소독 작업을 해오고 있다. 특히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바람에 마스크와 장갑 등 보호장구를 착용한 대원들의 온몸에는 땀이 억수같이 흘러내리지만 손잡이와 탁자, 정수기, 운동기구 등에 소독약을 뿌리고 깨끗이 닦아낸다. 체리동산 양성수 원장은 “우리 스스로 방역소독 작업을 하면 한계가 있기 때문에 늘 불안했었는데, 매주 1회 구석구석 방역소독 작업을 해주는 의용소방대가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의용소방대 관계자는 “더운 날, 비오는 날 가리지 않고 늘 기쁜 마음으로 방역소독 작업을 해왔다”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방역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청소년기자 황재은(모라중3)
2020-08-01
사상구 기회 청소년(학교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상구 기회 청소년(학교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2020-08-01
다자녀 가족사랑 카드 모바일로 발급 받으세요~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감면 등 다양한 혜택 부산시는 다자녀 가정에 발급하는 신분 확인용 ‘가족사랑 카드’를 모바일 카드로도 발급한다. 첨단기술인 블록체인에 기반한 비대면 신분 확인 서비스인 ‘부산 블록체인 체험 앱’을 통해 가족사랑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고,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카드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부산 블록체인 체험 앱’은 분산 신원증명(DID·Decentralized Identifier)을 적용한 첨단기술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카드는 가족사랑 카드 발급대상 중 주민등록등본에 부모와 3명 이상의 자녀(막내 자녀가 만 19세 미만)가 함께 있는 다자녀 가정의 아버지나 어머니 명의의 휴대전화로 발급받아 쓸 수 있다. 아이폰 사용자와 부모와 자녀가 따로 거주하는 가구는 모바일 카드 발급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를 받아야 한다. ‘가족사랑 카드’를 사용하면 광안대로 통행료 면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50% 감면, 도시철도 운임료(성인 기준) 50% 감면, 부산시립미술관·현대미술관 관람료 면제, 여성문화회관·여성회관 문화교실 수강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바일 가족사랑 카드 발급 등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아이 다多가치키움’ 홈페이지(www.busan.go.kr/childcare)를 참고하면 된다. 부산시 출산보육과(☎888-1566)
2020-08-0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