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열린마당

열린마당

검색영역

총게시물 : 4건 / 페이지 : 1/1

SNS로 보는 사상 7월호
SNS로 보는 사상 7월호
복날 한방삼계탕 1천 그릇 나눔 행사 오늘(7월 16일)은 초복날입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초복을 맞아 ‘한방삼계탕 1천 그릇 나눔 행사’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삼계탕을 받으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장대비가 쏟아지는 가운데 복지관에서는 후원물품 전달식이 있었는데요. 삼계탕용 생닭 1천마리를 후원해주신 ㈜장닭에 감사드립니다. 건강하게 여름 보내십시오. ^^ 사상구장애인복지관(SNS 담당자) 손 소독제 후원·무지개 벽화 그리기 기분 좋은 소식을 하나 전해드립니다! 오늘(7월 4일) 사상구청년연합회에서 우리 복지관을 방문하셔서 손 소독제 25개를 후원해주셨습니다. 지역사회와 복지관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신 사상구청년연합회에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이에 앞서 지난 6월 26일 학장복지관 주민조직 ‘학수고대’는 ‘학장동 무지개 마을 만들기’(무지개를 테마로 벽화 그리기)를 했습니다. 학장동이 알록달록한 ‘무지갯빛’으로 바뀌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장종합사회복지관(SNS 담당자)
2020-08-01
독자투고 - 제자의 값진 선물 ‘전화 한 통화’
매년 이맘때쯤이면 오래 전에 졸업한 제자로부터 반가운 전화가 와서 흐뭇해진다. 34년 전에 졸업한 제자 흥복 군으로부터 한 해도 그르지 않고 늦은 밤에 익숙한 음성이 들려온다. 이제는 서울에 간 지 오랜 기간이 흘러 말씨도 많이 변했는데 해마다 “선생님, 저 흥복입니다. 그간 건강하시며 별고 없으신지요? 이제 퇴임하셔서 좀 한적하시니 건강 잘 챙기시고 여행도 다니시고 즐겁게 인생을 보내길 바랍니다. 그간 훌륭한 제자들을 많이 길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라고 인사를 한다. 그래서 나는 “흥복아, 정말 고맙구나. 어떻게 직장생활에 피곤하고 바쁠텐데 졸업 후 한 해도 잊지 않고 기억해 주니 내가 무엇으로 보답해줄까. 그리고 결혼할 시기도 훨씬 지났는데 서둘러 짝을 찾아 결혼하렴. 그때는 내가 꼭 참석하고…. 자네에게 유일한 바람이란다”라고 대답했다. 돌이켜보면 고교 1학년 때 흥복 군의 담임을 맡았었는데 별로 잘해 준 것도 없고 유난히 관심을 가졌던 제자도 아니다. 하지만 성격은 아주 어질고 착해 어렵고 힘든 일은 반에서 앞장서서 해 내었으며, 매사에 성실하고 근면했던 기억이 생생하게 남아 있다. 졸업 후 흥복 군은 직장도 가구회사, 백화점, 식당 등 여러 차례 바뀌어 염려하기도 했지만, 원체 성실하고 열심히 하니 어디 가더라도 인정을 받아 흐뭇하다. 가끔씩 서울에 가면 만나 식사도 하고 술잔도 기울인다. 무엇보다 반가운 것은 언제라도 내가 연락하면 반드시 나와 만나고 싶어 한다는 점이다. 이제 흥복 군의 전화 한 통화는 나에게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반갑고 소중한 선물이 되어 버렸다. 오늘도 그가 훌륭한 사회의 역군이 되고, 늦었지만 하루빨리 결혼해 가정을 꾸려 나가길 간절히 기대해 본다. 우정렬(괘감로)
2020-08-01
군 복무 중 발생한 억울한 사망사고 재조사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9월 13일까지 진정서 접수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는 군 복무 중 발생한 억울한 사망사고를 다시 조사한다. 위원회는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군대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에 대해 유가족이나 목격자 등의 진정을 받아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로 진실을 규명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2021년 9월 13일까지 활동한다. 위원회 진정 접수 대상은 1948년 11월 30일~2018년 9월 13일까지 사망원인이 명확하지 아니하다고 의심되는 ‘군의문사’뿐만 아니라, 사고사·병사·자해사망(자살) 등 군대에서 발생한 모든 유형의 사망사고를 포괄한다. 특히 2014년 「군인사법」 개정으로 군 복무 중 구타·가혹행위·업무과중 등 부대적인 요인으로 자해사망(자살)한 경우에도 국가의 책임을 인정해 ‘순직’ 결정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군대에서 가족을 잃은 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진정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해 9월 13일까지 진정서를 접수하며, 위원회 홈페이지(www.truth2018.kr)에 접속한 뒤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다음 우편(서울시 중구 소공로 70, 포스트타워 A동 14층, 우편번호 04535) 또는 방문·팩스(02-6124-7539)·이메일(truth201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위원회 관계자는 “가족 중에 군 복무 중 사망하신 분이 계신다면 더 이상 가슴 속에 묻어놓지 마시고 위원회로 바로 진정해 주시기 바란다”며 “따뜻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유가족 분들이 하루 빨리 명예를 회복하고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대통령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02-6124-7531~2)
2020-08-01
정책 만화 - 국내 수산물 국가잔류물질검사 프로그램 운영
정책 만화 - 국내 수산물 국가잔류물질검사 프로그램 운영
 
2020-08-0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