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이웃소식

이웃소식

검색영역

총게시물 : 7건 / 페이지 : 1/1

다복따복망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희망이야기 (44)
다복따복망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희망이야기 (44)
주례3동 찾아가는 복지팀 희망디딤돌 도우미 등과 함께 복지위기가구에 ‘온정의 손길’ 올해 초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희망디딤돌 가사도우미의 신고로 A씨의 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들어가는 길은 길고양이들의 배설물로 즐비했고, 금방이라도 집이 쓰러질 것 같은 무허가 건물이었습니다. 화장실도 재래식 화장실을 쓰고 있었고, 창문이 없어 여름에는 벌레약 없이는 살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A씨는 장애인으로 일용직으로 써주지도 않아 수급비에만 의존하여 살고 있었습니다. 주례3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A씨를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A씨가 주거지 이전을 원치 않은 상태여서 집안 내부 환경부터 먼저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가사도우미 분들과 동행하여 쓰레기로 뒤덮여 있는 방과 부엌부터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주 1회 가정방문하여 쓰레기들을 걷어 내고 나니 방의 모습이 약간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혹독한 추위에 전기장판 하나 없이 지내는 모습을 보고 사례관리 사업비로 전기장판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평소 식사를 제때 챙겨먹지 않아 몸이 많이 마른 A씨를 위해 월 1회 밑반찬을 지원하고, 쌀과 라면 등 끼니를 챙겨먹을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집에 온기가 도니 밖으로만 나돌아 다녔던 A씨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A씨는 그동안 단절되었던 식구들과 형제들이 보고 싶다고 합니다. 모든 걸 포기하고 술에만 의지하던 A씨의 생활이 조금씩 변화함을 느낄 수 있는 봄이 되었습니다. 소외된 이웃을 찾아내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주례3동 복지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복지정책과(☎310-4661) 주례3동 행정복지센터(☎310-3193)
2021-04-30
모라1동-예일교회 아름다운 동행 협약
모라1동-예일교회 아름다운 동행 협약
저소득 취약계층 상수도요금 지원… 5년간 총 6천만원 후원 모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예일교회는 올해도 저소득 취약계층 상수도요금 지원 사업인 ‘아름다운 동행 사업’을 함께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예일교회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연 1천2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총 6천만원을 후원하는 것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취약계층 33세대를 선정해 매월 3만원씩을 1년간 지급하기로 하는 등 ‘아름다운 동행 사업’ 목적에 맞게 후원금을 운용하기로 했다. 예일교회 최송규 담임목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후원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라1동 예일교회는 5년째 이어온 상수도요금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랑의 마스크 후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모라1동 행정복지센터(☎310-3037)
2021-04-30
저소득 아동 후원 감사합니다!
저소득 아동 후원 감사합니다!
수정산투자㈜·사상라이온스클럽, 백양복지관에 기탁 수정산투자㈜는 지난 3월 30일 세이브더칠드런 백양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후원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사상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사업비로 쓰일 예정이다. 수정산투자㈜는 2019년부터 3년째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저소득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발달을 돕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18일에는 사상라이온스클럽이 백양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와 학용품 63세트(14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학용품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됐다. 사상라이온스클럽은 지난해에도 지역 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특별행사를 지원하고, 저소득 아동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백양종합사회복지관(☎305-4286)
2021-04-30
감전동에 나눔의 봄바람~
익명의 기부자·식당 주인·어린이집 원장 이웃돕기 성금 기탁 어려운 이웃에 따스한 사랑을 전하는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7일 감전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온 익명의 기부자는 이웃돕기 성금 24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자는 “이름을 드러내고자 기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조용히 베풂을 실천하고 싶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감전동 이웃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무척 감사하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감전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2가구에 매월 10만원씩 1년 동안 지원된다. 지난 4월 2일에는 감전시장 안에 있는 식당 ‘개성빈대떡’ 대표가 감전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 ‘개성빈대떡’ 대표는 “그동안 익명으로 여러 차례 기부를 해왔었다”면서 “우리 식당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은데,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이 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5일에는 성심어린이집과 좋은성심어린이집 원장이 감전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만원을 기탁하고, 다온뱅크플러스 희망나눔 사업 CMS 정기후원을 약속했다. 성심어린이집 이금희 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저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에게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5일에는 익명의 주민이 감전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30만원을 기부했다. 감전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기부자들의 소중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정성이 가득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감전동 행정복지센터(☎310-3134)  
2021-04-30
사상구 복지자원은행 다온뱅크
사상구 복지자원은행 다온뱅크
 
2021-04-30
행복나눔 우리 동·단체 소식 4월호 #1
행복나눔 우리 동·단체 소식 4월호 #1
삼락동 ·행정복지센터와 삼락벚꽃축제위원회는 3월 25일 낙동제방 벚꽃길에서 ‘안전도시 사상 만들기 운동 캠페인’을 벌이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소독 작업을 했다. 모라1동 ·행정복지센터와 모래내행복마을 운영위원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모라전통시장과 쌈지공원 등에서 ‘안전 캠페인’을 벌이고, 방역소독 작업을 했다. 모라3동 ·새마을부녀회는 정성을 다해 조리한 ‘사랑의 밑반찬’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로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5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덕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3월 23일 민정식 소아청소년과의원이 대한약국과 함께 기탁한 ‘사랑의 쌀’ 10㎏짜리 40포를 어려운 이웃 4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덕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월 25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결식아동들에게 즉석조리식품세트인 ‘튼튼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괘법동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상지사는 3월 30일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100만원을 홀로어르신들을 위한 영양제 지원 사업에 써달라며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2021-04-30
행복나눔 우리 동·단체 소식 4월호 #2
행복나눔 우리 동·단체 소식 4월호 #2
감전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월 25일 당산공원과 감전시장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 찾기 캠페인을 벌였다. 주례1동 ·대한적십자사 사상구지구협의회는 3월 31일 회원들이 행정복지센터에서 정성을 다해 조리한 ‘희망의 밑반찬’을 어려운 이웃 115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주례2동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협의회는 3월 31일 희망텃밭에 씨감자, 적상추, 케일을 심었다. 부녀회 등은 텃밭에서 농작물을 수확하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주례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는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사랑의 밑반찬’을 홀로어르신과 저소득주민 등 어려운 이웃 3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학장동 ·행정복지센터는 대도운수 노조집행부에서 기탁한 ‘사랑의 라면’ 65박스를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로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엄궁동 ·행정복지센터는 4월 5일 부경원예농협 서부산지점장과 부지점장이 기탁한 ‘사랑의 쌀’ 10㎏짜리 30포를 홀로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30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2021-04-3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