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주요뉴스

주요뉴스

검색영역

총게시물 : 3건 / 페이지 : 1/1

■ 사상구청장 권한대행 새해인사
■ 사상구청장 권한대행 새해인사
임인년, 검은 호랑이(黑虎)의 기상으로 사상구 발전, 흔들림 없이 챙기겠습니다 존경하는 사상구민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의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에 이어 지난 한 해도 코로나19의 팬데믹 속에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질서 있게 백신 접종을 해주신 21만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그 누구보다도 힘든 나날을 견디고 계신 소상공인분들께 특별한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지금 이 시간에도 매서운 추위 속에서 고생하시는 방역진과 의료진에게도 거듭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보냅니다. 올해는 민선 7기 주요 사업을 마무리하고 희망의 민선 8기,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야 하는 중요한 한 해입니다. 특히 부산 지역 경제를 주도적으로 견인해 온 사상은 올해 공업지역부터 주거지역, 교육문화시설, 공원과 재난 안전 분야까지 변화의 토대를 튼튼하게 다지는 중요한 기로에 서 있습니다. '살고 싶은 사상, 살맛 나는 사상'을 만들기 위해 구민 여러분과 함께 사상구 800여명 공무원은 열심히 뛰겠습니다.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용맹스러운 검은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모든 일이 술술 풀리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사상구청장 권한대행  
2022-01-27
설 명절,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명절,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안전·청소교통 등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사상구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과 귀성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이를 위해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재난안전·청소·교통·산불방지·환경오염 등 대책반을 꾸려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최소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사상구는 구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한다. 예기치 않은 코로나19 감염 사태와 기상특보에 대응하기 위해 재난 예·경보시스템과 전 직원 비상연락망을 가동한다. 쾌적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생활폐기물 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사상구는 오는 1월 29일∼2월 2일까지 청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불결한 지역이나 주요 간선도로, 서부터미널 주변 등 다중집합지 일대에 대해 대청소를 실시한다. 단독주택과 업소는 설 연휴 기간인 1월 31일과 2월 1일 이틀간 재활용품,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할 수 없다. 대신 2월 2일 재활용품 전품목을 배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공공기관 3곳, 초·중등 및 고등학교의 운동장을 무료 개방한다. 관내 32곳에 1천311면의 임시 주차장이 운영된다. 또 연휴 기간 주민들이 진료 및 의약품 구입에 불편이 없도록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는 응급의료기관(부산보훈병원·좋은삼선병원)과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등을 지정·운영한다. 설 연휴 자세한 구민 편의사항은 QR코드를 스캔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자치행정과(☎310-4116)  
2022-01-27
사회적 거리두기 재연장
2월 6일까지… 사적모임 6인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3주간 연장된다. 부산시 등에 따르면 방역 당국은 1월 17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3주간 사적모임 인원을 6인으로,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은 기존대로 오후 9시로 제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용한다. 사적모임 인원이 4인에서 6인으로 늘어난 것을 제외하면,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는 직전 체계의 규제가 그대로 유지된다. 안전총괄과(☎310-4634)  
2022-01-2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