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생활정보

생활정보

사상소식지 : 250 호

구청 정문에 ‘일자리+센터’ 설치.운영

구청정문에 일자리+센터 설치

 

 


사상구는 구청 방문자와 구직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 정문에 새로운 ‘일자리+센터’(사진)를 설치, 12일 12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일자리+센터’를 위해 구청 내 별도 건물을 마련, 구인.구직자에게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는 부산시에서는 유일하고 전국 지자체에서도 드문 사례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일자리+센터’는 기존 청경실을 취업 상담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곳으로 카페 같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취업상담사 2명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도 한다.


또 청사 정문 ‘일자리+센터’에서는 올 3월부터 주말마다 운영해 오던 현장일자리센터를 확대해서 365일 운영할 계획인 ‘시공초월 잡카페 W+센터’를 비롯한 관내 취업정보센터 4곳의 중점센터 기능도 수행하게 된다.


이처럼 사상구는 구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취업정보센터 운영 등으로 올해 10월 ‘전국 지자체 일자리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난 3년 연속 일자리분야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는 등 일자리 창출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일자리경제과(☎310-5202)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