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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건강관리사업

방문건강관리사업

전문인력(간호사, 영양사 등)이 건강문제를 가진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질병예방 및 관리, 건강증진를 위하여 적합한 보건의료서비스 등을 직접 제공하거나 의뢰, 연계함으로써 자가관리 능력을 개선시켜 주는 포괄적인 건강관리사업입니다.

기 간

연중

대 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저소득층 중 고위험 가구, 만성질환자 등 건강 문제가 있는 취약계층

내 용

  • 전담 방문간호사가 지역을 나누어서 담당
  • 방문요구도에 의한 정기적인 가정방문
  • 대상자의 주요증상 확인과 각종검사, 투약관리, 처치, 증상관리
  • 질환에 따른 건강상담 및 보건교육
  • 대상자에게 필요한 의료물품 제공
  • 보건/복지 서비스 연계
  • 만성질환 관리 및 사례관리 세부내용

거동불편 방문진료

  • 기 간 : 월1회
  • 대 상 : 방문보건 대상자 중 거동불능, 불편, 중증질환자 등
  • 내 용 : 1차 진료 및 투약, 상담, 전문의료기관 연계 등

난청노인 보청기 지원

  • 기 간 : 연중 1회 · 대 상 : 방문보건 대상자 중 난청이 있는 노인
  • 내 용 : 난청노인 발견 →이비인후과 진료 → 대상자 선정 → 보청기 지원

이동목욕

  • 기 간 : 월1회
  • 대 상 : 거동불편 및 불능 방문보건 대상자
  • 내 용 : 목욕차량을 이용해 가정 방문하여 목욕실시(유관기관 연계)

지역자원연계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

  • 기 간 : 연 중
  • 대 상 : 방문보건 대상자
  • 내 용 : 전문의료기관, 복지지원, 행정지원 등
  • 담당부서 : 건강증진과 
  • 전화번호 : 051-310-3371
  • 최종수정일 : 2018-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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