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열린민원
  • 민원편의시책

민원편의시책


한차원 높은 고객감동 민원행정 구현
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세부 추진계획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1. 원스톱 서비스 확대
  2.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3.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4. 민원정보 이용 편의성 향상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1.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2.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3. 국민의 생명·안전 관련 긴급민원 처리체계 구축
  4. 민원인 권익보호
  5. 반복·다수인 관련 민원 처리

민원서비스 개선 및 민원공무원 역량 강화

  1. 민원제도 개선
  2.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준비
  3. 민원공무원 교육 및 보호

쾌적한 시설, 편리한 민원환경

  1. 누구나 이용하기 쉬운 민원실 조성
  2.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
붙임: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세부 추진계획

취약계층 전용창구 운영

1층 민원실내 전용창구 및 편의용품 비치로 구민편의 제공

  • 대상: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적 배려자
  • 내용: 전용창구 개설, 민원도우미 배치, 확대경, 보청기 등 비치
  • 문의: 사상구청 민원여권과(☎ 051-310-4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