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전체기사

전체기사

사상소식지 : 285 호

국제라이온스협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국제라이온스협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1


주례2동 새뜰마을사업 후원
노후주택 12채 개·보수 지원
“따뜻하게 겨울 보내세요”



국제라이온스협회(355-A지구 15지역)가 사상구 주례2동 새뜰마을에서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라이온스협회 박연걸 부총재와 임원진들은 11월 5일 주례2동 새뜰마을(속칭 철길마을)을 방문해 저소득 주민들이 거주하는 노후주택 4채를 개·보수하는 일을 도와주었다. 노후주택 한 집의 경우 25년 이상 사용해 낡은 대로 낡은 부엌 싱크대를 새것으로 바꿔주었다. 또 다른 집은 안방의 벽지와 장판을 교체해주고, 대문과 담장에 페인트칠을 새로 해주었다.

라이온스협회는 이날 봉사활동을 한 노후주택 4채를 포함해 모두 12채의 집수리 비용(1천만원)도 흔쾌히 후원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2

주례2동 새뜰마을의 한 주민은 “낡은 싱크대를 바꾸고 나니 집이 몰라보게 깨끗해졌다”며 “너무너무 감사하고 고마워요”라고 말했다.

박연걸 부총재는 “우리의 작은 도움으로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 속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고 밝혔다.

현재 사상구는 주거 취약지역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국제라이온스협회의 후원을 받아 ‘주례2동 새뜰마을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집수리 지원사업 1차 대상으로 주례2동 새뜰마을사업 구역 12가구를 선정해 새뜰마을사업 예산으로 공사비 50%, 국제라이온스협회의 후원금 50%로 집수리 지원사업 대상가구의 부담을 덜어주었다. 내년에는 2차로 40가구에 대해 집수리 지원사업을 할 계획이다.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국제라이온스협회 등 9개 단체와 구청이 힘을 모아 도시재생사업을 하고 있다”며 “주거 취약지역 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시재생과(☎310-4941, 3)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